티스토리 뷰

미국 코로나 확진자 사망

미국 코로나에 대해서 이번시간에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미국에서도 코로나가 퍼지면서 트럼프가 대구 여행금지 권고를 내렸습니다. 3월 1일 기준 미국 코로나 확진자는 69명 인 상태입니다. 미국 코로나 확진자 역시도 우리나라처럼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국 코로나 사망자, 대구금지권고등 미국 상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미국 코로나 사망자 발생

2월 29일 미국언론에 따르면 기저질환을 앓던 워싱턴주 50대 남성이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숨졌습니다. 미국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가 나온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로버트 레드필드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 국장은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이 환자가 지역사회 전파를 통하여 미국 코로나 감염된 환자일 가능성이 있음을 말하였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에서 추가적으로 미국 코로나 환자들이 나올 수 있을것 같다면서도 건강한사람은 완전히 회복 할 수 있으며 공황에 빠질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 대구방문 미국여성 코로나 감염

미국 코로나 대구방문

최근 대구를 여행하고 돌아온 여성이 미국 코로나 확진자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여성은 이달 7~23일 대구를 다녀온 후 25일 늦게부터 증상이 나타났으며 27일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자택에서 격리생활을 하고 있으며, 증상이 나타난 이후 사람들과 접촉을 피했닫고 보건당국은 밝혔습니다.

- 미국 대구방문 금지 권고

미국 코로나 확진자 방지

미국은 한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과 관련하여 미국인의 대구지역여행을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조치는 위의 첫 미국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가 나오고, 대구에서 미국 워싱턴주로 귀국한 여성이 코로나 양성판정을 받으며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코로나 감염 사례는 대부분 중국 여행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감염된것으로 추정되는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미국 국무부는 한국에 대한 여행권고를 3단계 " 여행재고" / 대구지역에 대해서는 4단계 '여행금지'를 권고하였습니다. 이날조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최한 백악관 긴급 기자회견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탈리아와 한국 특정 지역에 대한 여행권고를 최고 단계인 4단계로 격상하는것을 승인 했다며, 미국인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큰 영향을 받은 지역에 여행하지 말것을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 한국인 미국 입국 제한?

이날 한국인의 미국입국 제한하는 조치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국 내 감염확대, 한국을 다녀온 여행객의 미국 확진 등 향후 상황 전개애따라서 추가적인 조치가 나올 수 있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주한 미군 감염 등 건강위험에 대한 질문에 ' 부대에 매우 많은 신경을 쏟고있다면서 모든것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답하였습니다.

미국 코로나 확진자

트럼프 행정부는 코로나19 가 빠르게 확산중인 이탈리아에 대해서도 여행권고를 3단계로 유지한체 롬바르디와 베네토 지역에대한 미국인 여행을 금지시켰습니다. 워싱턴 거주 고교생과 오리건주 거주 초등학교직원 캘리포니아 거주자도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 감염경로가 확인되지 않아서, 미국 코로나 확진자가 지역사회 전파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전 이전 01234567891011121314

from http://lottoland.tistory.com/9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