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만희 검사결과

토픽셀프 2020. 3. 3. 15:09

이만희 검사결과

●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검사결과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총회장이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총회장의 검체 채취는 지난 2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현행범 체포 가능성’을 언급하며 강제 채취 의사를 밝히자 자발적으로 이뤄졌습니다.

경기도는 “2일 밤 과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채취한 이만희 총회장의 검체를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검사한 결과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3일 밝혔습니다. 앞서 이 총회장은 지난 2일 기자회견에서 민간병원인 가평 에이치제이(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에서 검사해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의무기록 사본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도는 “공식기록상 확인되지 않아 신뢰하기 어렵다”며 감염병예방법을 근거로 이 총회장의 검체 채취를 거듭해서 요구했습니다. 도는 이 총회장이 지난 2일 오후 3시15분께 신천지 연수원인 경기도 가평군 ‘평화의 궁전’ 앞에서 개최한 사죄 표명 기자회견을 마친 후 이 총회장의 검체를 채취하려고 시도했으나 신천지 관계자의 저지로 무산됐습니다.

이에 이 지사가 강제로라도 검체를 채취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강제 역학조사 현장을 지휘하겠다며 오후 7시20분께 수원에서 가평으로 출발했습니다.

이후 이 총회장은 이 지사가 가평으로 이동하던 중인 오후 8시께 평화의 궁전을 나온 후 오후 9시15분께 과천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도착해 차를 탄 채 진행되는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방식으로 검체 채취에 응했습니다. 한편, 경기도는 이 총회장과 동행해 함께 검사를 받은 신천지 관계자 2명도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이낙연 전 총리 말대로 신천지는 신천지 시설을 신도 치료센터로 제공해야 하는것이 아닐까요. 정말 그게 최소한의 도리 아닌가요? 신천지 신도들은 그곳에서 같이 생활하고 거기서 치료합시다. 더 이상 나라 전체에 피해주지 말고 병실도 너무 모자라는데 일반 병원들은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 신천지 권력이동?

YTN ‘뉴스가 있는 저녁’ 진행을 맡고 있는 변상욱 앵커가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위상 변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변상욱 앵커는 기독교방송에서 근무하며 10여년간 신천지의 실체를 추적해온 신천지 전문가입니다.

변 앵커는 3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총회에 서무를 맡고 있는 김모양의 도움을 받는 모습을 보면서 상당히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습니다.

변 앵커는 "총회장이 인지능력이 떨어지고 사회 이슈에 대한 인식도 부족해서 수행을 제대로 못할 정도면 대개 총회의 총무부장이 대행한다. 이만희씨가 입원해서 아팠을 때도 있었고 그랬기 때문에 그 사람이 전체적인 실세로서 좌지우지했다. 그런데 총무부장과 23개 부장 등 실세들이 움직이는가 했는데 서무가 직접 나와서 챙겼다. 저희가 알고 있던 실세들은 등장하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부장단과 서무급의 어떤 실행기획, 네트워크 같은 게 있어서 유기적으로 움직이면서 신천지를 이끌어가고 이만희 씨는 바지사장처럼 세워놓고 있는 게 아닌가 점점 권력이 변하는 것 같다"고 추측했습니다.

변 앵커는 신천지 실세들의 위상에 대해 “중앙에 서너 명의 핵심 인물들이 있고 그들을 보좌하는 인물들이 있다"며 ”이들 실세들이 신도 동요를 막기 위해 이만희 총회장을 상징적 존재, 바지사장으로 내 세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변 앵커는 신천지 권력구도에 대해 ”핵심 실세들이 존재하고 그 다음으로 상속자인 이만희 총회장 부인과 양아들 세력, 지방에서 자기 재산과 사업체를 가지고 이만희 총회장이 세상을 뜨면 분리 독립해 자기만의 신천지를 세우고 싶어 하는 분리독립주의자들이 있는 등 권력관계가 복잡하게 변하고 있다. 이만희는 통제력을 완전히 상실했다"고 말했습니다.

변 앵커는 그 근거로 "(기자회견을 보니) 코로나, 콜레라를 잘 구분을 못하는 것 같고 코로나바이러스 검체 채취 검사 결과에서 음성이 뭐고 양성이 뭔지에 대해서 개념이 전혀 없었다"며 "독감주사와 코로나주사에 대한 것도 개념이 전혀 없이 그냥 밑에 애들이 가서 맞으라니까 맞고 온 할아버지처럼 대답을 했다. 그런 면에서도 이만희 총회장은 신천지를 좌지우지할 인지능력도 힘도 없는 것 같다"고 분석했습니다.

from http://twoday-issue.tistory.com/2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