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 인사말 문구 메시지 어떤게 좋을까?

추석 인사말 문구 메시지 어떤게 좋을까?

항상 명절마다 고민 하는 것이~ 지인,친구나 직장상사에게 추석날에 어떤 덕담 메시지를 보내야 하나 고민될때가 있지요? 물론 친한 지인들에게는 대화하면서 이야기 하겠지만...

대충 문자만 보낼 지인들 같은 경우는 단체로 보내는 경우도 많으실텐데..ㅎㅎ 한번 추석 인사말 문구 메시지 어떤 것들을 주로 하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이런 추석 인사말 문구 메시지 등도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에서도 제공을 해주다 보니...편리하네요. 한편으로는 옛날 아날로그 식에 비하면 인간관계라는 것이 참 옛날같진 않은가 싶긴 해서 씁쓸하기도 하고 말입니다.

다음 넷에서 검색한 추석 인사말 문구 메시지 입니다.

확실히 고전 적인 추석 인사말 문구 들이네요. ㅎㅎ

다음은 네이버에서 검색한 추석 인사말 메시지 입니다. 머 큰 차이는 없네요~ 예전에 종종...폴더폰 시절 추석 인사말 메시지 보냈던 시절에 있었던 제공 문자들과 비슷하네요.

아무래도 요즘은 명절 인사말을 주고 받을때...짧은 카톡 등으로 대체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어릴때는 주로 전화를 하거나...연하장 등을 만들어서,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지인들에게 편지로 전달했었는데, 예전의 아날로그 손맛이 그립긴 하네요.

여하튼 추석 인사말 문구 , 추석 인사말 메시지를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로 대부분 주고 받을 겁니다. 일반적인 추석 인사말 메시지는 풍성한 한가위,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셔라 등등이고...

즐거운 추석 보내셔라...이런 구태의연한(??) 추석 인사말 문구도 많이 쓰입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바꿔서, 달달한 한가위...꿀추석 보내세요 등등의 추석 인사말 문구 많이 씁니다.

그리고 추천할만한 내용은,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제공하는 추석인사 카드 보내기 써볼만 합니다.

다음쪽 이미지가 예쁜데....이미지로 만들어 저장하여, 카톡으로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드보내기는 블로그나 메일 등으로만 보내기가 가능해서, 실용성이 떨어집니다.

저는 다음 카드 보내기 서비스를 사용했습니다.

다음 모바일에서 추석인사말로 검색하면...통합 검색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그대로 쓸수 있어서 좋네요.

아마 젊은 사람들은 대부분 쓰지 않을까 싶네요.

또 하나 재미있는 서비스는, 나만의 카드만들기 입니다.

카카오 이미지에서 배경을 선택 한후에, 추석 인사말 문구 넣은 후에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면, 제작한 나만의 카드를 볼수 있습니다.

단체문자가 좀 꺼려진다면...이렇게 상대방의 이름을 넣어서, 특별한 추석 인사말 메시지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해피 추석!!

from http://gogomyunmok.tistory.com/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