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 인사말 문구 센스있게 보내자!

명절이 다가오면 직장상사 및 지인들에게 추석인사말 문구를 적어서 메세지를 전송하곤 하는데...

어떤 문구를 보내야 할지, 살짝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추석에는 어떤 추석 인사말들이 있을까요?

각 포털사이트에서는 추석 인사말에 대해 검색을 하면, 몇가지 추천 문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음과 네이버의 추천 인사말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네이버

비슷비슷하죠?

요즘은 명절 인사말을 주고 받을때,

예전처럼 편지형식으로 길게 쓰기 보다는

센스있는 이미지 배경에 짧은 문구를 넣어 주로 하는 것 같아요.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문자메세지나 메일을 이용하기 보다는 메신저로 많이들 주고 받는 것 같구요.

일반적인 인사말에는

'풍성한 한가위, 풍요로운 한가위,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라는 말이 많이 사용되구요.

'즐거운 추석,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등도 평범하게 많이 쓰이네요.

또 보름달이 들어간 문구도 많이 사용됩니다.

이런 문구들이 조금 식상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인사말에 살짝 재미와 귀여움을 더해,

달 이미지를 배경으로 넣고 '달달한 한가위 보내세요!' 나,

꿀송편을 배경으로 넣고 '꿀추석 보내세요!'

같은 인사말도 괜찮은 것 같아요.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각각 '추석인사 카드보내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다음의 이미지가 훨씬 예쁘네요!!

또한, 다음은 이미지를 만들어 저장할 수 있고, 카카오톡으로 상대방에게 바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반면에 네이버 카드보내기는 어딘지 구수한(?) 냄새가 나는 이미지에...

블로그나 카페, 메일 등으로 보내기만 가능해 실용성은 좀 떨어져 보입니다.

이번 추석 서비스는 별로 신경을 안썼나 보네요..

여튼, 그렇다면... 저의 pick!

'다음 카드보내기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모바일에서 검색창에 '추석 인사말'이라고 검색하면,

통합검색화면에 서비스가 바로 보여집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몇가지 카드가 보이는데요.

이미지가 귀엽습니다.

특히, 카오에서 제공한 이미지는 젊은 사람들도 많이 사용할 것 같네요.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나만의 카드만들기' 서비스 인데요.

몇가지 카카오이미지 중에서 배경을 선택한 후,

텍스트를 입력하여 '미리보기'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나만의 카드가 만들어 집니다.

추석 인사말 이미지가 단체로 전송되는 '단체문자' 같아서 꺼려지셨다면,

저처럼 이렇게,

상대방의 이름을 넣어서 특별한 추석 인사말 문구를 만들어서 전해보는건 어떨까요?

괜찮지 않나요?ㅎㅎ

제가 받았다면, 제 이름이 들어간 모바일 카드..

특별하게 느껴지고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추석 인사말 처럼,

여러분 모두...

풍요롭고, 여유롭고, 풍성하고,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from http://lifegoesoning.tistory.com/10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