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나푸르나 눈사태 실종 네팔 히말라야

안타까운 소식 입니다.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트래킹중이던 한국인 4명이 눈사태로 실종되었다는 속보인데요. 안나푸르나는 매년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인기 트래킹 코스 중 한 곳 입니다.

외교부는 네팔 현지시각으로 지난 17일 오전 10시30분부터 11시 사이 네팔 안나프르나 베이스 캠프(ABC) 트래킹 코스 중 해발 3230m 데우랄리 지역에서 눈사태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눈사태로 인해 한국인 9명중 4명이 실종됐고 5명은 대피했다고 18일 밝혔는데요. 외교부는 사고 직후 주 네팔대사관에 비상대책반을 구성하고 현지 경찰과 함께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안나푸르나는 네팔 북중부에 위치한 세계에서 10번째로 높은 산 입니다. 8000m급 봉우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양한 트레킹 코스가 잘 개발되어 있어서 전세계인들이 많이 찾는 곳 입니다.

안나푸르나의 트레킹 코스는 난이도가 낮지만 눈이 많아 날이 풀리는 시기엔 눈사태 위험이 높은 곳으로 꼽히는데요. 8000m급 고봉 중 역사상 최초로 등정된 산이지만 지금까지 가장 적은 사람이 등정에 성공하고, 가장 많은 비율의 등반시 사고가 발생한 위험한 산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주네팔대사관은 사고 접수 직후 담당지역을 관할하는 포카라 경찰관계자에게 적극적인 수색을 요청했으며 실종자 국내 가족들에게 사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다음 주면 설연휴인데 좋은 소식이 들려 왔으면 합니다. 자연 앞에서는 정말 한치앞도 예상하기 어려운 듯 합니다.

from http://nanakellyworld.tistory.com/10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