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어락 보강판은 선택이 아닌 현관문 상황에 따라 필수입니다

안녕하세요 순도 100% 도어락 정보 입니다. 오늘은 도어락 보강판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려 볼까합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도어락의 보강판은 선택이 아닌 현관문 상황에 따라 필수적인 요소가 될수 있습니다. 보강판을 추가설치해야 한다고 말씀드리면 간혹 보강판을 대면 문의 미관을 해치지 않을까 걱정되시는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어쩔수가 없습니다 문에 구멍을 크게 놔둘순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강판을 막상 설치하고 나면 거의 대부분 "깔끔하네" "더 튼튼해보인다" "생각보다 도어락이랑 잘어울린다" "원래 한 셋트같다" 라며 만족하십니다. 어떤 분은 이웃에 설치된 보강판을 보시곤 고객님댁 문이 지저분하고 스티커가 너무 많아서 보강판이 필요없음에도 보강판을 추가설치 원하시는 분들도 여럿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하는 목적은 도어락에 보강판을 추가 설치하여도 보기싫지않으니 안심하셔도 된다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보강판을 설치하는 곳은 대부분 기존에 현관문손잡이따로 위에 보조키도어락 따로 사용중이신 분들이 손잡이일체형 도어락으로 새로 설치하실때 많이 사용됩니다. 왜냐면 위 사진을 보시면 현관문손잡이와 도어락의 위치가 어긋나 있기 때문입니다.

보조키도어락의 위치는 원래 어느정도 좌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현관문손잡이와 도어락의 위치가 어느정도 수직으로 되어있을때는 보강판이 필요없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높은 확률로 현관문손잡이와 보조키도어락의 위치가 위 사진처럼 어긋나 있기때문에 추가설치를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대게 푸시풀모델들은 덩치카 크기때문에 보강판을 대지않아도 잘 가려지는 편이긴 합니다. 하지만 위 사진처럼 조금이라도 구멍이 옆으로 나와있다면 보강판을 설치하게 됩니다. 어떤가요? 보강판 자체가 싸구려틱한 철판떼기가 아니구 약간의 펄? 제법 고급스러운 재질로 되어있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단가가 높습니다.

판매량이 많은 무타공미니주키입니다. 판매량이 많은 이유는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있을기능 다있는데 가격이 저렴해서 인기가 좋은것 같습니다. 이 제품같은경우는 보강판을 설치해야할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면 미니주키이기때문에 길이가 짧습니다.

푸시풀도어락 평균사이즈 : 85mm * 400mm

손잡이일체형 평균사이즈 : 80mm * 300mm

미니손잡이일체형 평균사이즈 : 80mm * 230mm

제품마다 사이즈가 다르지만 대략 이렇게 봤을때 기존에 구멍이 수직으로 서있더라도 미니주키는 보강판을 설치해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보강판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수 있기때문에 그 점을 염두에 두시면 도어락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참고로 보강판은 모든 회사가 같은 실버색상입니다 ^^ 감사합니다.

from http://keymaster7.tistory.com/1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