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로코리아 대국민 공기청정기 A100

갈수록 대기 오염이 심해지면서 집안까지 위협을 받고 있는데요. 이제 공기청정기도 필수품이 되어 가는 거 같습니다. 여러 브랜드에서 스마트한 기능과 정화 능력을 내세워 꾸준히 신형 공기청정기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그중 스마트 용품 개발 판매 업체로 유명한 알로 코리아에서 출시한 최신형 공기청정기 A100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잠깐! 왜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야 될까요? 문제는 초미세먼지 때문인데요. 이 초미세먼지는 유해 물질로 이뤄져 있어 각종 호흡기 질환에 직접적인 원인이 된답니다. 그래서 꼭 초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해야겠죠.

제품 개봉

택배 박스와 제품 박스가 구분되어 있으며 제품 박스 안에는 다시 한번 제품보호를 위해 위아래로 종이 완충제로 고정을 시켰습니다. 이 삼중으로 꼼꼼한 포장과 제품 사용 시의 경고 문구 등 제품 포장에 많이 신경 쓴 게 보입니다. 알로코리아의 포장 레벨이 갈수록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잠깐! 제품 받은 상태로 바로 사용을 하면 안 돼요. 공기청정기 안을 열어서 필터를 싸고 있는 비닐을 제거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바람세기가 약해 고장으로 오인할 수 있어요. 당연히 필터도 제 역할을 못하겠죠!

제품 구성품 및 스펙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 제품 구성품은 간단하게 본체와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크기는 210*210*310mm 이며 무게는 2.2kg으로 부피가 크지 않아 각 방마다 원하는 공간 어디든 놓기도 좋고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외관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전원은 본체와 일체형으로 220V를 사용하며 다소 에너지소비효율등급(5등급)이 높은 편이나 소비전력이 30W로 24시간 사용 시 1년간 전기 요금이 11,000원 정도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죠.)

전원 코드 길이도 2m 정도로 길어서 콘센트로부터 어느 정도의 이동은 가능할 거 같네요.

출처 : 알로코리아 공식 스토어

아래에서 위로 공기가 배출되는 형태라 팬그릴에 먼지가 묻을 일은 별로 없을 듯 보이지만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는다면 덮개나 손수건을 위에 올려 먼지 묻음을 방지할 수 있겠습니다.

이전 사용하던 A6 모델은 공기흡입구가 육각 모양 에어홀로 A100에서는 원 모양 에어홀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360도 모든 방향에서 빠르게 공기를 흡입하는 구조는 동일해 오염된 공기를 빠르게 정화할 수 있는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 제품의 특징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 은 오존이 발생하지 않는 제품이며 저소음, 내구성, 효율성이 좋은 BLDC 모터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제품 아래를 보시면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마찰이 크지 않는 표면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후면부에는 먼지 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PM2.5 미세먼지 센서가 위치해 있습니다. 가용면적은 5~10평 정도 케어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의 필터 구성을 보면 H13등급 3중 복합 필터로 큰 먼지나 생활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냄새 탈취, 유해가스,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카본필터, 초미세먼지, 꽃가루, 알레르기 물질 등을 제거하는 헤파필터 로 되어 있습니다.

알로코리아 360° H13 헤파필터는 일반 평면형 필터 대비 약 3배 넓은 면적을 청정한다고 하니 크기는 작지만 청정 성능은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삼성 블루스카이 3000 같은 경우 12평의 청정 면적을 가지고 있지만 청정기 자체가 큰 감이 있는데 알로코리아 A100은 크기는 작지만 청정 면적이 넓어서 더 좋은 거 같습니다. 크기와 청정 면적을 따진다면 알로에 한 표를 주고 싶네요. 그리고 일체형 필터라 청소할 필요가 없으며 필터 구입 후 간단한 교체만으로 깨끗한 공기를 계속해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 시기는 보통 3~6개월이지만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니 필터 교체 알림 부분이 깜빡깜빡하면 새 필터로 교체해 주시면 되겠죠.

간단한 필터 교체 방법

제품을 뒤집어 하단부 손잡이를 잡고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필터를 꺼내고 새로운 필터로 교체합니다.

하단부와 맞춰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딱 소리와 함께 고정됨을 알 수 있습니다.

실 사용 후기

먼저 필터를 장착 후 전원코드를 연결하면 LED 라이트가 점멸되고 대기 상태가 됩니다.

조작부는 어떤 기능인지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으로 되어 있는데요. 청정기를 ON/OFF 할 수 있는 전원 버튼, 자동/저속/고속/취침모드로 조절이 가능한 풍량 버튼, 정해진 시간에 꺼질 수 있는 타이머 버튼, 필터리셋버튼, 차일드 락 버튼으로 총 5가지 기능의 버튼이 있으며 이미지 또는 한글로 표시되어 있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조작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원을 터치하면 공기청정기가 동작하며 LED 라이트가 현재 오염농도에 맞는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PM2.5 미세먼지 센서 LED 라이트의 색상은 현재 오염농도가 어떠한지를 나타내는데요. 빨간색은 나쁨, 노란색은 보통, 초록색은 좋음으로 실시간으로 오염농도를 체크하여 보여줍니다. LED 라이트의 또 다른 기능은 라이팅이 너무 예뻐 깜깜한 밤에 무드 등 역할로도 가능하다는 거.

센서 이상 유무 판단을 위해 센서 근처에 스프레이나 초음파 가습기를 켜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센서에 직접 분사를 하는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히 테스트를 해야겠죠. 만약 전혀 LED 변화가 없다면 알로 A/S가 좋으니 바로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 자동모드 소음

공기청정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자동모드일 텐데요.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은 실시간 오염농도를 측정하여 오염농도가 나쁘면 강하게 좋으면 약하게 자동으로 바람세기를 조절하여 최상의 공기청정 상태를 유지해 준다고 하니 한번 설정 이후 따로 손될 일이 없을 거 같습니다.

자동모드로 사용하지 않고 풍량을 강으로 켜면 당연히 소음이 발생하니 조용함을 원한다면 약으로 사용하는 게 좋겠죠.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 취침모드 소음

취침 시 LED 라이트가 거슬리는 경우에는 풍량 버튼을 이용해 취침모드로 변경하면 꺼지는데요. 이때 소음도 같이 줄어듭니다. 소음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취침 시 스트레스 받는 경우도 있는데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은 취침모드에서 소음으로 인한 수면 방해가 되지 않아 쾌적하게 잠을 이룰 수 있습니다.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 약풍 소음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 강풍 소음

삼성블루스카이와 비교를 하면 측정 위치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풍량이 강 일 때 알로 공기청정기 A100이 소음이 작았으며 취침모드에서는 둘 다 동일하게 25dB 이하의 낮은 데시벨이 나왔습니다.

​​

아이들의 호기심으로 마구잡이 버튼 눌림으로 인한 오작동 및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 차일드락 기능으로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열쇠 버튼을 3초 정도 누르면 삐~~소리와 함께 잠김/해제가 됩니다.​

알로코리아 A100 공기청정기 사용 위치는 360도 공기 청정이 되니 가급적 벽에 붙이지 말고 약간 띄워서 사용하는 게 더 좋습니다.

대형 공기청정기를 거실에 하나 두어도 실제 집안 곳곳에 사각지대가 생겨 모든 곳이 청정해 지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A100처럼 크기가 작은 청정기를 각 방마다 놓아두면 사각지대 없이 더욱 효과적으로 공기 청정을 할 수 있으며 경제적인 면에서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을 알아보았는데요.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일체형 3중 필터, 자동으로 오염농도를 측정하는 센서, 그리고 25dB 이하의 낮음 소음까지 대기업 공기청정기 못지않은 기능과 저렴한 가격은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알로코리아 공기청정기 A100 사용기

from http://repandre.tistory.com/16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