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흥민 징계철회 다행이야

손흥민 징계철회

이번 글에서는 손흥민 이야기를 해볼게요. 최근에 징계를 받은 손흥민인데요. 바로 다음날인 오늘 징계가 철회 됐다고하네요. 다행이네요. 소식 정리해볼게요.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27)의 발목을 붙잡았던 3경기 출장정지 징계가 풀렸다고 합니다.

잉글랜드 축구협회(FA)는 6일 오전(한국시간) 트위터 등 공식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지난 4일 에버튼과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퇴장을 당한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에게 내려진 3경기 출전 정지 처분을 철회한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FA는 오는 10일 자정으로 예정된 셰필드와의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홈 경기부터 손흥민의 출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손흥민 징계 무슨일?

손흥민은 에버튼전 후반 미드필드에서 에버튼 미드필더 안드레 고메스의 공격을 저지하기 위해 비하인드 태클을 시도한 뒤 주심 마틴 앳킨스로부터 시즌 첫 레드 카드를 받았다고 합니다. 손흥민의 태클에 밀린 고메스는 쓰러지는 과정에서 토트넘 수비수 세르주 오리에와 충돌하며 오른쪽 발목이 탈구되는 심각한 부상을 입고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된 뒤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손흥민 트라우마

손흥민은 의외의 사태에 머리를 감싸고 괴로워했으며 눈물을 흘리며 그라운드를 벗어났다고 합니다. 라커룸에서도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 하는 모습을 보여 동료 선수들의 위로를 받았으며 상대 선수들까지 경기장에서 손흥민을 다독이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손흥민 징계철회

토트넘은 손흥민의 안정을 위해 심리치료를 실시하는가 하면 태클에 악의가 없었던 데다 고메스가 부상을 당한 상황도 사고였다는 점을 강조하며 징계에 대해 항소, 결국 FA의 징계 철회조치를 끌어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손흥민은 출전 정지 처분을 받은 10일 셰필드전, 23일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 원정, 1일 본머스전에 모두 출전할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손흥민 경기일정

손흥민은 현재 7일 오전 세르비아의 츠르베나 즈베즈다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B조 4차전 원정 경기를 치르기 위해 팀과 함께 세르비아로 이동,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UCL 경기는 EPL 징계와 무관하기 때문에 손흥민은 선수단과 함께 세르비아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손흥민 트라우마 치료?

아드레 고메스(26·에버턴) 부상에 심한 충격을 받은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을 위해 토트넘이 심리치료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영국 ‘미러’는 5일(한국시간) “손흥민이 고메스의 부상으로 인한 정신적인 트라우마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4차전 츠르베나 즈베즈다와의 원정 경기에 함께 하지 못할 수도 있다”며 “토트넘은 손흥민의 트라우마 극복을 위해 심리치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현지 매체 ‘더선’은 “경기 후 손흥민은 휴대전화 전원도 끄고 곧장 부모님이 있는 집으로 향했다”며 “항상 밝은 모습의 손흥민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사건 이후 아무도 만나려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손흥민은 4일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에버턴과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출전했다가 후반 33분 고메스의 뒤에서 태클을 시도해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했다고 합니다.

손흥민은 태클 직후 자신의 파울임을 인정하며 사과의 의미로 고메스에게 다가갔다고 합니다. 그러나 고메스의 심각한 상태를 확인한 뒤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고 울먹이며 괴로워했다고 합니다. 그는 라커룸에 들어간 이후에도 눈물을 흘리며 자책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합니다.

경기 후 잉글랜드축구협회(FA)는 손흥민에게 3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내렸다고 합니다. 토트넘은 이에 대해 항소에 나선 상태다고 합니다.

한편 고메스는 손흥민의 태클에 넘어지다 토트넘의 세르주 오리에와 충돌하면서 오른쪽 발목을 심하게 다쳐 수술을 받은 뒤 병원에서 회복 중이다고 합니다. 에버턴 구단은 “고메스가 회복에 전념한 뒤 구단으로 복귀해 재활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흥민 징계철회 관련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부상당한 선수도 수술이 잘 끝났다고 하는거 같아요. 빨리 회복해서 복귀하면 좋겠습니다.

손흥민도 트라우마를 얼른 지우고 경기에 복귀해서 멋진 성과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차범근 기록 뛰어 넘어야죠. 화이팅입니다.

이 밖에 다양한 소식 만나보세요.

엠넷 사과? 투표 조작은 사실로

손흥민 심리치료? 극복할까?

강성훈 근황? 팬미팅 실시?

MC몽 아이즈원? 앨범참여?

보아 생일파티! 벌써 34살!?

이경규 반려견? 무슨내용?

류현진 최종후보! 대단하다! 사이영상 가능한가?

이전 이전 0123456

from http://kmsh1.tistory.com/39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