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구석1열 전도연 나이 학력 경력 프로필 멋진하루 줄거리

방구석1열 전도연 나이 학력 경력 프로필 멋진하루 줄거리

'칸의 여왕' 전도연이 이번주 10월 27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하는 '방구석1열' 한국영화 100주년 특집편에 출연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주 일요일인 27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한국 영화 100주년 특집으로 꾸며지는데요, 한국을 대표하는 칸의 여왕 배우 전도연이 특별 출연해 영화 데뷔작 '접속'과 '밀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이날 방송에서 전도연은 '출연한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에 대해 "2008년 작품인 '멋진 하루'를 꼽았고, '멋진 하루'에 함께 출연한 배우 하정우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요, 촬영당시에는 하정우가 맡은 병운 캐릭터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후 하정우 스타일의 '병운'이 아니었다면 영화가 어두웠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영화]

또한 전도연은 “영화 ‘약속’의 시나리오를 보고 밤새 펑펑 울었다. ‘접속’ 이후 이미 다른 차기작이 결정돼 있었지만 ‘약속’의 시나리오를 보고 차기작을 바꿀 수 밖에 없었다”라며 ‘약속’에 출연하게 된 뒷 얘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주변에서 ‘접속’의 전도연과 ‘편지’의 박신양의 만남을 기대해서 ‘약속’의 관객 수에 대한 부담이 컸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칸의 여왕’ 전도연이 출연한 JTBC ‘방구석1열’ 한국영화 100주년 특집 편은 10월 27일(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됩니다.

배우 전도연의 프로필을 잠시 살펴보면 전도연은 1973년생으로 올해 46세로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입학하였습니다. 1990년 존슨 앤 존슨 광고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두 번의 청룡영화상, 대종상, 올해의 영화상과 춘사영화상 여우주연상, 세 번의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우주연상과 대한민국 영화대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 다섯 번의 디렉터스 컷 시상식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대표적인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배우입니다.

《우리들의 천국》《접속》《약속》《해피 엔드》《내 마음의 풍금》《너는 내 운명》《밀양》등에서 주연을 맡으며 개성있는 연기로 각종 수상을 휩쓸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전도연은 2007년 지인의 소개로 9살 연상의 사업가 강시규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이후 슬하에 아들이 한명 있습니다.

from http://galleryoftimes.tistory.com/111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