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위털, 오리털 없는 업사이클 경량 패딩조끼 "Zero Down Vest"

13마리의 오리나 거위를 살리고,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패딩 조끼

펌프나 입으로 공기를 주입하여 600FP의 구스다운 급의 따뜻함 가능

방수와 마모 방지의 375g의 경량 조끼

새의 솜털을 이야기 하는 다운(Down)이란 단어가 있습니다. 둥지를 틀고 체온을 유지하고, 알을 품을 때 사용되는 털이기 때문에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납니다. 오리와 거위의 다운(Down) 솜털을 채취하여 자켓이나 이불을 만드는 과정에서 동물은 심각한 학대를 당합니다. 1장의 다운자켓을 위해 13마리가 6주마다 한번씩 60주가 되어 도살 당하기 전까지 6주마다 한번씩 털을 뽑힙니다.

인도적으로 채취한 깃털을 사용하는 인증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저가형 구스다운은 점차 사라지고, 필파워(FP)가 높은 고급제품 위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인도적으로 채취하는 방식으로는 좋은 품질의 털을 대량으로 얻기 어렵습니다. 또한, 축산업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다운자켓 뒤에는 인간의 야만적이고, 잔인한 행동이 있었다는 점을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제로다운 조끼 (Zero Down Vest)는 다운을 쓰지 않은 패딩조끼 중에 하나 입니다. 다른 패딩조끼들은 인공 충전재를 사용합니다. 특히, 친환경 충전재를 사용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제로다운 조끼의 충전재는 '공기' 입니다. 작은 펌프(Tiny Pump)로 공기를 주입하여 600FP 급의 구스다운과 동일한 따뜻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Zero Down Vest 공기 패딩조끼

롱패딩이 유행하면서 조끼 보다 많은 충전재가 필요하여, 구스다운과 덕다운의 천연 충전재의 가격이 많이 올랐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의 롱패딩이 판매되었던 이유는 지나친 경쟁으로 안팔리는 디자인과 브랜드의 재고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 것도 있지만, 섬유 소재를 이용한 친환경 충전재 덕분이였다고 합니다.

제로다운 조끼 (Zero Down Vest)는 공기를 충전재로 만들고, 소재 자체를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Upcycling)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더욱 싸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제로다운 조끼 (Zero Down Vest)의 제조사는 홍콩의 스타트업 입니다. 춥지 않은 곳이고, 최근 '범죄인 인도법'으로 뜨거운 곳인데 왜 이런 패딩조끼를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제로다운 조끼 (Zero Down Vest)는 평상시 공기를 주입하지 않고 입을 수 있으며, 추워지면 공기를 불어 넣어서 보온성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환경을 살리는 옷이지만, 수요가 아직은 크지 않기 때문인지 가격이 그렇게 싼 편은 아닙니다.

최고급의 구스다운과 동일한 따뜻함은 아니지만, 공기를 주입하면 중가형 구스다운 600FP급 정도의 따뜻함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제로다운 조끼 (Zero Down Vest)의 자랑은 친환경 이지만, 파생으로 만들어진 방수기능과 경량 만큼은 다른 패딩조끼보다 탁월한 것 같습니다.

입으로 공기를 불어서 주입할 수도 있고,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작은 펌프(Tiny Pump)를 이용하여 공기를 주입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동물보호는 개와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에 집중되고 있지만, 가축이나 야생동물에도 확대되었으면 합니다. 제로다운 조끼 (Zero Down Vest)는 오리나 거위 13마리, 7톤의 수질오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버리기 쉬운 8.8개의 플라스틱 병을 어렵게 새활용(Upcycling)하여 만들었습니다.

부풀어 오른 조끼의 부피를 줄이는 방법은 공기를 빼는 것 입니다. 더 많이 부풀어 오를 수록 열 방출을 막을 수 있지만, 움직임은 둔해 질 수 있습니다.

제로다운 조끼 (Zero Down Vest)는 자신에게 적당한 수준으로 공기 주입을 맞추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팽창과 수축을 통해 적당한 따뜻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제로다운 베스트 (Zero Down Vest)의 소재는 고탄성 직물로 호흡을 하도록 레이저 천공 기술을 적용하여 따뜻하면서도 내부의 땀과 습도를 조절하여 편안합니다.

제로다운 베스트 (Zero Down Vest)의 방수기능은 몸을 젖지 않게 도와주며,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마모 저항력을 가진 첨단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무게는 370.5g 로 다른 다운조끼 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공기가 부풀어 오르고 빠지더라도 주름이 잡히는 것을 방지하는 링클프리 기능도 있습니다.

남여 공용이지만, 사이즈는 5가지 입니다. 색상은 그레이와 검정 두가지 입니다.

Zero Down Vest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

킥스타터 (Kickstarter) Zero Down Vest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19년 11월 15일 까지 진행

· 배송 2020년 1월 예정

Zero Down Vest 주요 가격 (한국 무료 배송)

· 제로다운조끼 : $79 (약 9만5천원)

· 제로다운조끼 + 작은 펌프 : $99 (약 11만8천원)

킥스타터 Zero Down Vest 링크 : http://bit.ly/2IC4SIR

※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이 처음이시면,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링크)

♥ 본 리뷰는 제조사의 의뢰 없이 개인적으로 발굴하여 작성된 글 입니다.

from http://wearablesearch.tistory.com/9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