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 갈마동 카페] 커먼힐즈 갔다온 후기

주말에 결혼식이 있어서 대전 정들어가기전 열심히 찍었던 외관모습들, 날이 좋을 때는 밖에 앉아서 먹어도 좋을듯하다. 카페 갔던날도 날이 좋았어서 인원수만 적었으면 나는 밖에 앉아서 먹었을 것 같다. 부청사 쪽으로 갔다가 끝나고 다 같이 들리게 된 카페, 인원수가 많아서 아기자기한 카페는 자리가 꽉 찰거 같기에 조금 큰 카페를 찾다보니 나온카페가 커먼힐즈 였다. 갈마동도 처음가보는 동네였는데, 커먼힐즈 근처에 다가갈즈음 빼곡히 붙어있는 원룸촌 느낌의 골목이 나타났다.

#대전 갈마동원룸촌#대전갈마동 빌라촌#대전갈마동 빌라부지#대전커먼힐즈 근처

보이는가.. 이 빽빽한 빌라들이.. 주차도 정말 하기 힘들었다. 이런 상태로 카페까지 갔다가는 자리가 없을 거 같아서 가다가 빈곳에 그냥 주차했다. 주차를 하고 5분정도에 거리에 있어서 걸어갔다.

#대전 커먼힐즈 주차#대전커먼힐즈 주차장#대전커먼힐즈 근처 빌라#대전커먼힐즈

커먼힐즈 카페 앞인데, 이렇게 꽉 차있고 복잡하다. 차를 가져가서는 안되는 동네인거 같다.

#대전서구카페#대전갈마동카페#대전갈마동카페추천#대전갈마동 자리많은 카페#대전갈마동 큰카페#대전커먼힐즈 #대전서구카페추천 #대전커먼힐즈카페#대전 커먼힐즈#커먼힐즈 자리#대전카페

어느 건물 1층에 위치하던 커먼힐즈! 내부는 컸다. 포토존이라고 하기에 주변에 건물들과 차가 많았지만 굴하지 않고 한명씩 사진을 찍었다.

#대전커먼힐즈 포토존 #대전커먼힐즈 카페샷#대전커먼힐즈 포토존

ㅋㅋㅋ 수많은 카메라 세레들 틈으로 겨우 건진사진! 여러명이 카메라 들고 찍는 모습이 너무 웃겼다.

#커먼힐즈 포토존 #커먼힐즈#대전 커먼힐즈#common hills #대전 커먼힐즈 외부자리 #대전커먼힐즈 야외자리 #대전 커먼힐즈 대기석 #대전 커먼힐즈#커먼힐즈 커피#커먼힐즈커피집

들어가기전 열심히 찍었던 외관모습들, 날이 좋을 때는 밖에 앉아서 먹어도 좋을듯하다. 카페 갔던날도 날이 좋았어서 인원수만 적었으면 나는 밖에 앉아서 먹었을 것 같다.

#커먼힐즈 내부

문을 열고 들어갔을때 나오는 커먼힐즈 내부 시작모습! 뒤에 보이는 기다란 책상에서 공부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자리는 저기까지인데 여러 테이블 모양이 많아서 사람수 맞게 앉을 수 있다.

#커먼힐즈 카운터 #커먼힐즈디저트#커먼힐즈 디저트#커먼힐즈 빵 #커먼힐즈 케익

커먼힐즈 카운터와, 디저트가 있던곳. 우리가 갔을때는 그렇게 늦은 시간이 아니였음에도 불구하고 디저트가 그렇게 많아 보이지 않았다. 빵은 있었는데 많지 않았고, 밑에 사진에 sold-out 이라고 되있는곳을 잘 보면 에그타르트, 크림 치즈빵 같은 것도 파는거 같은데 없었다. 그래서 조금 아쉬웠음..왜냐면 커피 간판부터가 coffee&bread인데 Bread가 얼마 없잖아..?

#커먼힐즈 메뉴판 #커먼힐즈 메뉴

크기를 줄이니까 메뉴판이 안보여서 사진이 크다..ㅠㅠ 음료가 생각보다 많아서 추천을 해달라고 했는데, 흑당슈페너와 아인슈패너를 추천받아 나는 아인슈패너를 시켰고 나머지 사람들은 로즈몽에이드, 아이스아메리카노, 뜨거운라떼(?), 힐즈그린(말차라떼)2잔 이렇게 시켰다. 음료를 주문하고 앉을 자리를 탐색했다.

#커머힐즈 내부자리#커먼힐즈 창가자리 #커먼힐즈 창가자리#커먼힐즈 2인자리 #커먼힐즈 넓은자리

첫번째 사진이 우리가 앉은사진! 두번째는 들어가자마자 오른쪽 사진을 찍은것인데 자세히 보면 세번째 사진처럼 규모가 조금 작은 테이블로 되어있다. 그래서 우리는 넓다란 쇼파에 앉기로 했다.

#아이스아메리카노#로즈몽에이드#아인슈페너#힐즈그린#말차라떼

그사이 나온 음료들! 하나씩 다 맛을 봤는데 생각보다 로즈몽에이드가 신선한게 맛있었다. 자몽에이드 맛이 처음에 나다가 끝맛이 장미향이 살짝 나면서 맛있다. 아인슈패너는 내가 좋아하는 샷 정도여서 괜찮았다. 말차라떼도 맛있었음! 아메리카노는 평범! 라떼도 그냥 보통 라떼맛? 로즈몽에이드를 제외하고는 그냥 평범한맛이라 할 수 있을것 같다.

#아인슈패너 #커먼힐즈 아인슈페너

아인슈패너를 이렇게 확대해서 찍어보고 싶더라.. ㅎㅎ; 나는 아인슈패너의 크림과 그 뒤에 오는 아메리카노의 조합이 왜이렇게 맛있는 줄 모르겠다.. 아인슈패너 덕후란.. 양이 많지는 않아서 얘기하다보니 혼자 제일 빠른속도로 다 마신듯 했다.

#커먼힐즈 인테리어#드라이 플라워

커피를 먹다 보이는 드라이 플라워(?)같은 꽃이 있다. 테이블도 넓고 자리도 넓어서 정말 여럿이 앉기에는 최적의 장소아닌가 싶다. 요즘에는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워낙 많아서 큰 카페라고 하면 프랜차이즈식의 커피점 밖에 못봤는데 그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큰 카페는 여기가 처음이다.

#커먼힐즈공연#커먼힐즈 피아노#커먼힐즈 #커먼힐즈 로고

이야기를 하다가 중간에 화장실을 가고 싶었다. 가다가 보이던 피아노와 DJ이 들이 쓰는 저거 뭐라해야하지.. 아무튼 그들이 쓰는것들..?이 있었는데 잠깐 생각한게, 카페가 커서 가끔 의자들을 치우고 공연 같은것을 하는건가.. 아니면 연주라고 해야하나.. ? 아무튼 그런걸 하나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거울샷#뒤에 숨은 귀여운 보라돌이#귀여워

피아노와 기계들을 지나치면 나오는 화장실! 화장실 앞에는 이렇게 거울 포토존이 있다. 안 찍을 수 없지.. 결혼식을 갔다와서 그런지 굉장히 여성스럽다.. 하도 이런옷을 안입어서 조금 낯설다..ㅎㅎ 뒤에 우연히 찍힌 동료의 모습 ㅋㅋ 안찍힐려고 숨었는데 다 나왔다 보라돌이~♬

#가을하늘#맑은하늘#하늘사진덕후

일요일이기도 했고, 토요일까지 근무를 하는 나는 일에 쩌들어 커피를 몇 잔마시니 피곤함이 몰려왔다.(커피를 아무리 먹어도 피곤함따위는 물러가지 않는 내성..) 같이 간 동료들도 마찬가지 일거 같아서 1시간 조금 넘게 있다가 나온거 같다. 역시나 차로가서 나가려는 길도 어지러웠던 갈마동 빌라촌.. 여기 어딘가 거주한다면 카페로 자주 나올것 같다. 그렇지만 찾아가기에는 조금 힘든것 같은곳..ㅠㅠ (주차때문에) 요즘 갈마동에 이쁜카페가 많이 생겼다는데, 다음에 또 한번 들려봐야지!

from http://hanssiworld22.tistory.com/7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