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배우 데이트폭력 정체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블로그 'ZZUN' 입니다.

오늘은 요새 한참 이슈가 되고있는

'여배우 데이트폭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여배우 데이트폭력

남자친구의 목을 조르고, 카카오톡 단체방에 사생활을 폭로하는 데이트 폭력을 수차례 저지른 30대 여배우에게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8단독(변성환 부장판사)는 특수협박, 특수폭행 등 혐의로 기소된 30대 여배우 A씨에게 징역8월에 집행유예2년을 선고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A씨는 2017년 7월 유흥업소에서 남자친구 B씨와 만나 사귀게 됐습니다. 지난해 10월24일 오후 4시께 B씨와 식당에서 말다툼하던 중 화가 난 B씨는 A씨의 차를 타지 않고 걸어서 귀가하게 됐습니다. 이에 A씨는 B씨를 들이받을 것처럼 승용차로 돌진해 협박한 혐의를 받았습니다.

이후 함께 집에 돌아온 B씨는 오후 4시30분께 A씨를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이에 격분한 A씨는 B씨의 가슴을 밀치고, 목을 조르고, 손목을 꺾는 폭행을 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지난해 10월30일 오후1시께 A씨는 B씨가 다른 유흥업소에서 일을 하며 다른 여자들을 만나는 것에 앙심을 품고, 카카오톡 단체방에 B씨의 지인 80명을 초대해 B씨를 비방하는 글을 남긴 혐의도 받습니다. 이외에도 주거침입, 폭행 등 혐의도 있습니다.

재판부는 "부부간 폭력과 데이트 폭력은 남녀 간 애정 문제라며 수사기관에서 사법적 개입을 자제해 온 것이 사실이지만, 최근 범죄의 내용이 오히려 흉악해지고 있다"며 "초기에 적극적으로 사법적 개입을 자제한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피고인의 각 폭력범죄 개개의 죄질은 다른 폭력사건과 비교할 때 그리 중하지 않다고 볼 수 있다"며 "하지만 피고인은 사건 이전에도 교제하던 남성들에게 데이트 폭력으로 여러번 벌금형을 받은 사실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사건 내용을 보면 자차로 피해자의 신체에 위해를 가하는 등 점점 내용이 중해지고 있다"며 "피고인이 피해자와 앞으로 교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하는 점, 피해자에게도 책임이 있는 점을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여배우 정체공개

현재는 어떤배우라고 확실하게 나오지가 않았습니다. 다만 연기자 하나경이 여배우 사건 보도와 관련해 곤혹스러운 상황에 놓였습니다. 하나경은 24일 한 여배우의 범죄 사건이 보도되면서, 의혹을 받게 됐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뉴스 댓글에 하나경을 특정할 수 있는 글을 적었습니다. 댓글을 보면 하나경이 출연했던 영화 '전망 좋은 집'과 하나경이 레드카펫에서 넘어져서 노출했던 사건이 거론됐습니다.

일부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하나경의 실명도 올라왔습니다. 뉴스 댓글 등은 모두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은 내용들입니다. 결국 여자연예인 팬들이 모인 온라인커뮤니티 DCinside 여자연예인갤러리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갤러리는 "하나경에 대해 사실과 다른 내용이 무분별 유포되고 있다"면서 "하나경을 향한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배우의 정의

영화나 드라마, 연극 속의 인물로 분장하여 연기를 선보이는 예술가입니다.

배우에서 배는 희극 배우를, 우는 비극 배우를 가리키는 말이로 배우는 원래 이 두가지를 합친 말입니다. 예전만 해도 비극 배우와 희극 배우는 필요한 자질과 역할이 분리되어 서로 다른 직업이었다가 현대 영화/드라마의 시대가 열리면서 둘 모두를 가리키는 말이 필요해져 합친 것이라고 합니다.

영화배우

극장에서 상영하는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입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느 문화권에서든 배우의 정점 혹은 종착지로 여겨집니다. 대개 얼굴이 아닌, 연기력으로 자수성가한 영화배우의 성공기를 되짚어보면

(연극배우(혹은 성우)로 출발 → 방송 관계자들에게 어느 정도 인지도를 얻은 뒤 탤런트로 쪽으로 진출 → 드라마를 통해 대중에게 어느 정도 인지도를 얻은 뒤 영화 쪽으로 진출)

이 순서로 나아간 배우들이 많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한국의 경우 드라마의 강세로 영화로 커리어를 시작과 첫 히트를 친 후 드라마로 옮겨와 커리어 하이를 찍는 경우도 많습니다. 김수현 등이 대표적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로 커리어를 시작해서 드라마를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쌓는 케이스들도 많은데 류준열, 김고은이 이에 속하며, 변요한처럼 스타트를 독립영화나 단편영화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실 이건 단순한 인기 문제만은 아닌게, 보편적으로 영화 쪽이 드라마보다 자본이 많이 들어오기에 배우들이 연기할 환경이 좋습니다. 촬영 이전의 준비기간도 길고, 이미 완성된 각본을 가지고 순서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드라마처럼 쪽대본의 위험도 없습니다. 또한 한 번 성공하면 여러 시즌동안 촬영 반복과 이미지 고착 및 소비의 위험이 있는 드라마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화는 이런 문제에서 자유롭습니다.

한국 드라마의 경우 국외 수출단가에서 배우 캐스팅이 큰 영향력을 끼치기 때문에 출연료가 높아졌습니다. 때문에 2010년대 현재 미니시리즈 주연급 배우들의 출연료는 회당 2천만원부터 시작합니다. 16부작을 찍었다면 전체 출연료는 약 3억~4억 사이. 중국이나 일본에 인기 있는 한류스타라면 두배도 넘게 올라갑니다. 인기배우들의 영화 한편 출연료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사실 단순 비교하면 미국도 인기 드라마 배우들의 회당 출연료는 어마어마합니다. 프렌즈 마지막 2 시즌동안 주연 배우 6명은 각자 회당 100만달러, 마지막 시즌이 18화였으니 한 시즌에 일인당 한화로 약 200억을 받았습니다. 2010년대에도 사정은 비슷해서, 장기방영되는 인기 드라마 시리즈 주연 배우들은 회당 한화로 수억원대, 한 시즌당 몇십억씩 받는다. 헐리웃 탑 주연배우들과 TV시리즈 인기배우들 모두 출연료 자체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이걸 노동강도로 환산하면 얘기가 완전 달라집니다. 드라마 한 시즌을 대충 20에피로 보고 회당 러닝타임을 대충 60분이라고 잡으면 연기해내야 하는 분량은 20시간입니다. 반면 보통 영화 한편의 러닝타임은 100분 내외. 즉, 주연급 영화 배우들의 영화 한편 출연료 만큼 돈을 벌기 위해서 드라마 배우들은 10배가 넘는 분량을 연기해내야 합니다. 게다가 영화는 배우에게도 여러가지 부가수입이 많이 떨어지고, 앞서 서술되었듯 전 세계구급 인기를 얻게 해주니 그래서 영화를 찍기 시작하면 계속 영화만 찍으려고 하는 경향이 생기는 것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연극 배우로 연기생활을 시작해 영화나 드라마로 활동영역을 넓힌 사람은 많이 있으나 성우로 출발한 이는 몇 없다. TV 개국 초기에는 성우들을 대규모로 영상물 배우로 전업시켰기에 노년 배우들 중에는 성우출신이 은근히 많지만, 중년 이하 연령대에서는 그런 케이스가 극히 드뭅니다. 성우로 출발해 영화배우로 성공한 사람의 대표적인 예로는 한석규가 있습니다.

국내를 벗어나 국제적으로 이름을 처음 알린 대표적인 영화배우로는 정윤희와 강수연이 있으며, 현재 미국 시장에서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차곡차곡 인지도를 쌓고 있는 배우로는 김윤진, 이병헌 등이 있습니다. 이병헌의 경우에는 영화, 김윤진은 드라마를 중심으로 활동 중. 송강호, 최민식, 전도연의 경우 해외를 목표로 한 작품에 먼저 뛰어들지 않고 한국에서의 작품활동으로 인해 해외 시상식에서 자체적으로 인정받으면서 유명해진 케이스입니다.

가까운 일본의 경우에도 한때는 영화배우가 최고의 대우를 받던 시절이 있었으나, 일본영화계가 붕괴하면서 드라마 배우들에게 입지가 추월당했습니다. 2010년대에 접어들면서 1년에 괜찮은 오리지널 영화가 서너편 나오면 다행이고 대부분이 만화 실사화나 3류 아이돌 영화인 판국입니다. 인기 드라마의 극장판이 박스오피스 1위를 하는 모습도 심심치않게 보입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배우들이 드라마로 이름을 알리고 간간히 영화를 찍거나, 본인이 출연한 드라마의 극장판정도로만 영화활동을 합니다. 일본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조사로 불리는 닛케이 발표만 봐도 드라마 흥행이 배우의 인지도와 관심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드라마 활동 없이 영화만 찍는 배우는 대중 인지도가 낮고, 대부분 매니악한 배우라는 이미지를 갖게됩니다.

탤런트

한때 영화배우가 압도적으로 명성이 높던 시절이 있었으나, 최근 한류 붐은 드라마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범 아시아권을 아우르는 배우들은 대부분 드라마 배우들입니다.

때문에 예전이라면 '영화배우'로만 취급받았을 스타들도 드라마에서 쉬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헐리웃에서 제법 인지도를 쌓은 이병헌, '칸의 여왕'이라는 수식어를 받은 전도연, 여배우 관객동원수 탑티어인 전지현이나 김혜수 등도 드라마 출연을 꺼리지 않는 상황입니다. 90년대까지만 해도 저렇게 영화판에서 커리어를 쌓으면 TV는 쳐다도 보지 않았는데 상황이 바뀐 것 입니다.

헐리우드의 경우는 한국보다도 더욱 극심한데 영화배우의 인지도가 드라마 배우보다 엄청납니다.

가까운 일본의 경우에는 오히려 드라마 배우들의 인기가 압도적입니다. 투자자들의 갑질이 어마어마한 '제작위원회'시스템, 범람하는 저질 실사화 영화, 서브컬쳐계 자체의 극심한 뽕빨물화, 헐리웃 영화의 시장지배 등등으로 인해 2000년대 이후 일본 영화계가 사실상 붕괴해버렸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공연시장은 굉장히 크기 때문에 한국에 비해 연극/뮤지컬 배우들의 인기가 상당한 편입니다.

한때는 키키 키린같은 커리어도 압도적이고 명성도 걸출한 영화배우가 예능에 출연하면 그 막나가는 일본 게닌들이 얌전해지는 몇 안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그런 '영화배우'는 2000년대 이후로 씨가 말라버렸습니다. 2019 닛케이 남녀배우 탑10 모두 전년도에 출연한 드라마의 인기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성우 연극배우 등이 있습니다.

from http://student-zzun.tistory.com/48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