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주은 학폭논란

토픽셀프 2019. 10. 25. 00:16

주은 학폭논란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블로그 'ZZUN' 입니다.

오늘은 '주은 학교폭력' 에대해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 아리아즈 주은 학폭논란

아리아즈 주은이 과거 학교 폭력을 한 것에 대한 심경을 전했습니다.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신인 걸그룹 ARIAZ(아리아즈), 첫 번째 미니앨범 ‘그랜드 오페라’(Grand Opera) 쇼케이스가 열렸습니다. 이날 아리아즈 주은은 “제가 했었던 무분별한 행동에 대해 깊이 뉘우치고 반성을 하고 있다. 팀에 피해가 되지 않게 바른 행동과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 예쁘게 지켜봐주셨으면 한다”라고 심경을 전했습니다.

ARIAZ는 스타제국 레이블 라이징스타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롭게 론칭한 신인 걸그룹으로, 윤지, 다원, 시현, 여리, 효경, 주은까지 실력과 비주얼을 겸비한 6명의 멤버로 구성됐습니다. 데뷔 앨범 ‘그랜드 오페라’는 ARIAZ만의 독창적인 테마와 세계관을 보여주는 서막과도 같은 앨범으로, 음악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스토리가 연계된 한 편의 오페라 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타이틀곡 ‘까만 밤의 아리아’는 글리치합(Glitch Hop) 요소가 가미된 미디엄 템포의 댄스곡으로, 주인공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독창이란 의미를 지닌 아리아(Aria)를 주제로, 한 편의 환상극 같은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냈습니다. 한편, 아리아즈는 데뷔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2016년에 처음 스타제국에 연습생으로 들어갔을 때 네이트판, 디시인사이드, 인스티즈 등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 동창생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의 일진설, 학교 폭력 가해자설 등의 폭로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커뮤니티에서 어그로 취급을 받았으나 11월 올망졸망 V LIVE 출연을 발화점으로 수십장의 학교폭력, 음주, 흡연 인증 사진이 올라오게 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처음 데뷔조였던 올망졸망이 무산됐을 때에 모종의 사유로 무산됐었는데, 무산된 이유가 조주은으로 인해 무산된 것이 아니냐는 반응이 대다수였던 이유는 조주은의 한혜리 뒷담화설, 일진설 등 동창생, 지인들이 폭로했었던 글들이 난무했었기 때문입니다. 2019년에 알려진 바로는 올망졸망 데뷔조 당시 과거 행실로 인해 소속사에서는 조주은을 퇴출시켰으며, 올망졸망 데뷔를 무산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2016년 당시 올라왔던 글들이 대부분 사라진 이유는, 당시 조주은의 부모님의 요청으로 조주은이 재학 중인 학교에서 방송으로 조주은의 과거에 대한 글들을 게시한 사람들에게 정해진 시간 내로 삭제하라고 하고, 덧붙여 학교에서 직접 고소와 같은 무거운 징계를 내린다는 등의 협박 아닌 협박으로 인해 대부분 글이 다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망졸망 데뷔 무산 후 논란은 잠잠했었지만, ARIAZ 공식 데뷔일과 공식 로고가 나온 이후 2019년 9월 18일에, 다시 동창생들과 지인들이 조주은이 양아치였음에 확실함을 못을 박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결정적으로 미성년자인 중학교 시절에 담배를 들고 포즈를 취하는 사진, 담배를 베란다에서 피며 손에 들고 있는 사진, 술을 들고 있는 사진이 나오며 일진설의 확실한 증거가 되었습니다.

그 외 과거 자신의 SNS에 올렸던 저격글로 추정되는 글과 다소 거친 단어 사용의 사진이 오가며 양아치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가해자였음이 아니냐는 얘기가 오가던 중, 게시물이 올라온 후인 19일, 20일에 걸쳐 게시글의 댓글에 직접 학교폭력 피해자들이 자신이 보고 겪었던 증언과 증거 사진들이 올라왔습니다.

글이 올라온 지 이틀 뒤인 2019년 9월 20일에 소속사 공식 입장이 올라왔습니다. 논란의 내용은 모두 확인했고, 조주은이 사실을 인정했으며 반성 중이라고 합니다. 한 마디로 말해 계속 안고 가겠다는 것. 하지만 대중의 반응은 여전히 좋지 않으며, 과거 조주은이 스타제국에서 논란으로 인해 퇴출된 이후에도 반성의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진들을 증거로 내세우며, 반성한다는 소속사의 입장에 반박하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라이징스타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조주은의 과거에 대해 그저 반성 중이라고 입장을 낸 후 그대로 데뷔에 진행한다는 뉘앙스로 입장을 올려, 이에 조주은으로부터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 학생들과 대중들은 사실이 드러났음에도 데뷔 준비를 이어간다는 소속사의 입장에 분노를 숨기지 않고 있습니다.선배 걸그룹이였던 쥬얼리, 나인뮤지스를 전례로 보아서는 멤버교체가 잦을것으로 보여집니다.

from http://student-zzun.tistory.com/48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