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낭 여행 준비물 반드시 가져가자

직장인들에게 휴가 시 가장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휴양지에서 꿈만 같은 여유로운 여행을 하고 싶다라고 대답하는데요. 이런 바람들로 인해 현재 다낭의 인기는 그야말로 폭발하고 있습니다.

다낭은 베트남의 휴양지로 물가가 저렴하고 그에 비해 호텔이나 리조트는 럭셔리해 휴양을 즐기기 위해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 중 하나인데요. 특히나 한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런 아름다운 도시에서 꿈같은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는 사전 준비가 필요한데요. 이것이 잘 못 되면 힘들게 얻은 휴가가 물거품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다낭 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만들어 확인하는 것인데요. 과연 어떤 리스트에 어떤 준비물들을 넣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숙소

다낭에는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가 존재하는데요. 여러 숙소들 중 자신의 휴가 일정에 맞는 숙소를 예약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자유로운 관광을 할 계획이라면 바닷가보다는 다낭 시내에 위치해 있는 숙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반대로 휴양위주의 여행을 한다라면 바닷가에 위치한 숙소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금액적인 여유가 되거나 진정한 럭셔리 여행을 꿈꾼다면 국내에서는 쉽게 즐길 수 없는 풀빌라 숙소도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2. 포켓 와이파이 & 유심

두번째 다낭 여행 준비물은 바로 포켓 와이파이와 유심입니다.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에 여행 스타일에 따라 골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우선 포켓 와이파이의 경우 여러명이서 여행을 갈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하지만 혼자 여행할 때 사용한다면 무게도 무겁고 크기도 커서 가지고 다니기 부담되며 분실하면 금액을 물어주어야 하기에 여러명이서 여행을 갈 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입니다.

유심은 현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혼자만 사용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속도가 보장되고 포켓 와이파이보다 더 저렴합니다. 또한 분실에 대한 부담도 없는데요. 유심을 분실한다면 그저 본인의 유심비용 말고는 별도의 손해가 발생하지 않기에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유심 신청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낭 공항에는 많은 한국이 관광객들이 있기 때문에 유심을 판매하는 곳도 많고 한국말도 곧잘 하여 전혀 구매가 어렵지 않습니다.

3. 환전

베트남에서는 우리의 원화를 사용할 수 없죠. 그렇기 때문에 환전은 다낭 여행 준비물로 필수인데요. 여기에도 노하우가 존재합니다. 바로 한국에서는 달러로 환전하고 현지로가 동으로 환전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많이 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써보시길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아, 그리고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다낭 호텔이나 숙소에서 청소하시는 분들에게 팁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1달러나 2달러 지폐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큰 금액은 현지에서 환전할 수 없으니 한국에서 환전을 마쳐야하니 잊지마세요!

4. 택시 어플

언제나 해외 교통수단을 이용하게 되면 바가지 요금이 걱정이죠. 이런 걱정을 덜어줄 다낭 여행 준비물이 바로 택시 어플입니다. 베트남의 택시 어플은 바로 그랩인데요. 우버의 형제격인 어플로 도착지를 입력하면 미리 금액이 나오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5. 기본 준비물 챙기기

딱히 다낭 여행 준비물이라기 보다는 해외여행이라면 필수적인 준비물들인데요. 바로 여권, 항공권, 바우처, 선크림 등입니다. 이는 어딜 가더라도 필수적인 물품들인데요. 특히 여권이나 항공권의 경우는 없을 경우 기본적으로 출발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집을 나서기전 꼭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선크림이나 우산은 날씨가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 구비하면 많은 도움이 되며 물놀이를 하게 된다면 방수팩을 챙겨가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다낭 여행 준비물은 이정도로 요약이 가능한데요. 휴양지라고 마냥 마음편안히 아무 준비없이 간다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반드시 꼼꼼하게 챙겨서 신나고 즐거운 여행을 떠나시기 바랍니다.

from http://around.nicesongtoyou.com/1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