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18호 태풍 미탁 - 실시간 태풍 경로, 예상 경로

좋아요 -

2019년 18호 태풍 미탁 실시간 태풍 경로, 예상 경로

태풍 경로는 어떤 누구라도 실제로 100% 알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알고 대비하기에 굉장히 까다로운 자연재해인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태풍 경로를 자주적으로 관찰하고 관심 있게 태풍의 예상 경로를 주시한다면, 곧 들이닥칠지도 모르는 2019년 18호 태풍 미탁으로 인해 여러분도 충분히 사전에 안전을 위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18호 태풍 미탁을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를 통해 태풍 미탁의 태풍 경로를 오늘 9월 27일부터 28일, 29일, 30일 그리고 10월 1일, 2일까지 자세하게 사진을 통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실시간 태풍 경로 사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8호 태풍 미탁 실시간 태풍 경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9월 27일 현재 18호 태풍 미탁이 오늘 밤 발생할 전망입니다.

이번 18호 태풍 미탁은 괌 서쪽 부근 780km 부근 해상에서 조금씩 태풍을 형성하고 속도 41km/h로 서북서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는데요. 기상청에서는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이 초속 17m를 넘긴다면 태풍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오늘 밤 사이에 바람에 세기가 더 강해져 태풍이 만들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태풍은 오늘부로 대략 5일에서 일주일 뒤 제주도 부근이나 일본 규슈와 가깝게 북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제기했습니다.

이와 같은 가능성에 따라 다가올 개천절 전날 혹은 당일에 우리나라 하단부 제주도를 포함해 부산과 여수 창원 등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누구도 태풍 경로를 100% 예측할 수 없기에 또 다른 예측을 내놓았는데요. 다음 주 월요일 30일쯤 대만의 동쪽 부근 해상에서 동쪽으로 방향이 바뀔 때 경로가 확실하지 않아 불확실성이 크다고 합니다.

덧붙여 북태평양의 고기압 그리고 북서쪽 방향에서 아래로 흐르는 대륙 고기압의 세기나 위치 등으로 대한민국 주변 기압계에 변화가 있는데, 이에 따라 18호 미탁 태풍 경로 또는 강도 등이 지금의 예상과는 다를 수 있으며,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 끼칠 영향 범위 그리고 정도는 자세하게 언급하기는 이르다고 밝혔습니다.

전과 다르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아는 사이트라 생각하는 earth nullschool을 통해 현재 태풍 위치 그리고 크기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D와 비슷한 입체적으로 지구본을 형성한 메인화면입니다. 실제로 마우스로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확대해 볼 수 있으며, 지구를 움직여 한국 이외 다른 나라로 이동 또한 가능합니다. 게다가 바다 물의 방향, 미세먼지, 바람의 방향, 화학물질의 유동 등 여러 가지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한국어 지원이 가능해 쉽고 간편하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태풍으로 인한 피해로 아직 가시지 않은 충격 때문인지 또다시 다음 18호 태풍 미탁이 곧 들이닥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가슴이 조마조마하는데요. 위 사이트를 통해 조금 더 태풍이 형성되는 위치를 확대해보고 현제 어떤 상황인지부터 설정창을 이용해 날짜를 바꿔 미래의 태풍 위치와 태풍 경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2019년 9월 27일

2019년 9월 27일 실시간 태풍의 위치입니다. 초록색으로 점을 찍어놓은 곳을 오늘날 시작된 지점으로 기준을 잡아놓겠습니다. 점을 찍어놓은 위치의 풍속이 현재 41km/h 정도이고 아직은 완전한 태풍의 모양이 아닌 점점 동그랗게 형성되고 있는 바람의 방향 표시를 나타낸 초록색 선들이 보입니다. 기상청에서 보도한 바와 같이 오늘 밤이 지나면서 점점 태풍에 모양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19년 9월 28일

다음날인 28일 날짜로 설정하여 미래의 태풍 경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27일 보다 태풍의 크기가 아주 조금은 더 커진 것이 확인되었고, 초록색으로 점을 찍어놓은 곳에서 27일 보다 조금은 북서쪽으로 이동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점점 북상하고 있으며 커지고 있는 태풍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 9월 29일

9월 29일 날짜인데요. 이제는 완전히 태풍의 모양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할 만큼 형성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조금은 더 커졌고 27일보다 훨씬 북서쪽으로 이동한 것 또한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아직은 미래의 날짜를 설정해 예측하는 수준이지만 계속해서 태풍의 진행방향과 실시간 태풍의 상태가 어떻게 변하는가를 볼 수 있습니다.

2019년 9월 30일

2019년 9월 30일 태풍 위치는 대만의 동쪽 부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태풍의 크기가 커지는 것이 보이며, 초록색으로 나타낸 바람의 세기가 강해진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본다면 태풍의 가운데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빨간색의 선은 강풍이라는 뜻입니다. 점점 태풍 미탁이 강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10월 1일

미래 10월 1일로 날짜 설정을 하여 태풍 경로와 위치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전 날인 9월 30일에 비하면 서서히 북쪽으로 이동해 우리나라 쪽으로 가깝게 태풍 경로가 바뀐 것이 확인되어 보입니다. 태풍의 강도는 조금 더 강해진 것으로 보이며, 대만 동쪽 방향 아래쪽 부근에서 위로 이동을 했는데요. 점점 우리나라로 다가오는 것이 지금 모니터로 보고 있는데도 긴장감이 생깁니다.

2019년 10월 2일

실시간 태풍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earth nullschool에서 현재 시점으로 최대한 미래 예측을 해 볼 수 있는 날짜 10월 2일입니다. 이제는 태풍의 크기도 그렇고 방향도 확실히 커지고 우리나라 제주도 남쪽 부근에 위치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태풍에 크기로 보아 우리나라 남쪽 지역에 있는 도시에도 좋지 않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내일이면 10월 3일 그리고 그다음 날이면 10월 4일까지 미래 날짜를 설정하고 태풍 예상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더 이상 북쪽으로 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여러 차례 우리나라를 지나쳐 피해를 준 지난 태풍 때문인지 이번에는 올해의 마지막 태풍이길 바랍니다. 점점 지구의 이상기온이 확인 되는것도 그렇고 점점 여름이 더 더워지고 겨울은 짧아지는 게 느껴지면서 앞으로 우리가 더 많은 태풍을 앞으로 다가올 날에 경험을 해야 할지는 미지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렇게라도 태풍 경로를 미리 보고 예측하여 안전에 힘써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꼭 하세요. 우리 동네 까지는 안 오겠지 하는 생각은 큰 오산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2019년 18호 태풍 미탁을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으로 27일부터 28일, 29일, 30일, 그리고 10월 1일, 2일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태풍 경로는 인간이 고서야 아무리 똑똑한 과학자라도 100% 알 수 없습니다. 때문에 미리 태풍의 위치가 어디인지 경로는 어떤지 알아보아야 하고, 또 그에 잘 대응할 수 있게 대비도 꼭 해야 합니다. 인명 피해도 없어야 하며, 우리들이 사는 나라는 우리들이 지켜야 하니까요. 마지막으로 자연재해로 인해 국가에 손실이 없어야 경제도 살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18호 태풍 미탁의 태풍 경로가 또다시 바뀐다면 다시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from http://ing0519.tistory.com/14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