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핀란드 여행 꼭 가야할 곳

휴가철을 맞이하여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나 가까운 일본·대만·홍콩·동남아시아 등으로 대부분 여행계획을 세우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저가 항공사가 많이 생겨나고, 항공루트도 잘 되어 있어서 핀란드 여행같은 조금 더 특별한 여행지를 찾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조금 더 특별한 여행을 가기 위해 여행객들은 큰 마음 먹고 유럽여행을 계획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랜 비행시간과 많은 비용, 그리고 유럽여행의 경우 짧은 여행기간으로는 확실한 여행을 즐길 수 없기 때문에 주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나 이런 점들을 감안하고 새로운 경험을 위해 유럽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핀란드

많은 유럽국가들 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가기 쉽고 가장 가깝게 위치해있는 국가 핀란드는 연인 혹은 지인과 떠나기도 좋지만 자연이 깨끗하고 멋진 경관을 자랑하며, 다양한 관광명소도 있어 핀란드 여행을 가족과 함께 떠나도 제격인 곳인데요, 핀란드 내 도시 자체가 잘 정비되어있고, 영어를 구사하기 때문에 여행하기도 편한 곳입니다.

핀란드의 주요 도시 관광

핀란드는 휴양지라기 보다는 여러 관광명소를 돌거나 자연경관을 구경하는 관광위주의 국가이기 때문에 핀란드 여행을 하면 주요도시 내에 관광명소를 구경하는 것이 좋은데요,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는 아름다운 건축물을 구경할 수 있으며, 핀란드 문화가 담겨있는 관광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

대표적으로 헬싱키에는 우스펜스키 사원·암석교회·수오멘린나섬·대성당·원로원 광장·시벨리우스 공원들이 있는데요, 핀란드 종교는 핀란드루터교를 믿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이와 관련된 종교건축물이 많이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좋은 탐페레

핀란드 남서부 헤메주에 있는 탐페레는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인기가 많은 곳인데, 대표적으로 쀼하호수·아니호수 등 깨끗하고 멋진 자연경관을 구경하기에 적절한 곳이기도 하며, 무민 골짜기 박물관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핀란드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핀란드의 옛 수도 투르쿠

핀란드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인 투르크는 옛 수도였던만큼 핀란드의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입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유럽풍의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핀란드 여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 곳이 제격이며, 투르크 대성당의 고풍스러운 모습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오로라는 로바니에미에서

핀란드는 지역적특성상 북극권에 있기 때문에 겨울에는 무지하게 춥고 여름에는 백야현상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로바니에미에서는 오로라를 관찰할 수도 있다고 해서 북유럽여행 패키지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반드시 들리는 필수코스라고도 합니다.

핀란드여행시 주의사항

핀란드 여행 시에는 전체적으로 치안이 잘되어있고 문제가 될 일은 없지만 소매치기 및 절도에는 항상 유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북유럽국가인만큼 기후에도 신경써서 건강관리에 조심해야 하며 우리나라와 동일한 220v의 콘센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어댑터를 챙겨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from http://flyto.flytothehead.com/3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