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탈리아 여행 준비물 핵심정보

이만큼 볼거리가 풍부한 도시가 넘쳐나는 나라가 과연 또 있을까 싶은 곳이 바로 이탈리아인데요. 가장 유명한 로마부터 시작하여 버네치아, 피렌체, 밀라노 등 정말 많은 도시가 있고 각 도시마다 고유의 문화를 자랑하여 그냥 넘어가지 못하게 하는데요.

이런 이탈리아를 잘 다녀오기 위해서는 준비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동남아와 한국과 가까운 중국, 일본을 여행할 때와는 준비물에 조금 차이가 존재하는데요. 그래서 어떤 물품이 필요한지 사전에 알아보고 이탈리아 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여행 출발 전 확인하기 쉽고 잊어버리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런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자연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알아야겠죠? 여행을 좀 더 편하고 즐겁게 해주는 준비물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여권, 항공권, 바우처

해외 어디를 가더라도 이 3가지는 변하지 않는데요. 여권은 그냥 챙기는 것이 아니라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이 남았는지를 살피는 것이 좋으며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는 분이라면 도장을 찍을 여분의 장수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항공권은 여권의 영문명과 항공권 영문명이 같은지 꼭 확인해야하며 날짜와 도착지도 자신이 세운 계획과 맞아 떨어지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호텔 예약증인 바우처도 날짜와 체크인 시간을 잘 확인해야하며 자신이 요청한 서비스가 모두 들어가있는지를 따져봐야합니다.

이 세가지는 여분으로 복사를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항공권이라면 E티켓을 프린트해 챙기는 것이 좋고 여권과 바우처는 복사해 다른 가방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2. 신용카드나 체크카드(해외사용 가능카드)

이탈리아는 소매치기가 흔하기 때문에 미리 비상용으로 사용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환전한 돈을 모두 사용하거나 소매치기와 같은 특수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특히 카드는 아무 카드를 가져가면 안되고 꼭 해외사용이 가능한지 카드사에 물어봐야하는데요. 카드에 마스터나 비자 표시가 있더라도 카드사에 전화해 사용여부와 한도를 확인하여 이탈리아 여행 준비물로 챙겨주세요.

3.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한국과 달리 해외는 햇볕이 유난히 따가운데요.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선크림이나 선글라스, 모자를 이용하여 눈과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선글라스의 경우 멋을 내기 위해 쓴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자외선에 눈이 무방이 상태로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햇빛 민감증이나 망막에 손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의류

유럽은 파티나 상황에 따라 드레스코드가 정해져 있는데요. 특히 레스토랑의 경우 가벼운 여행객 차림은 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경우를 대비해 이탈리아 여행 준비물로 캐쥬얼한 재킷, 바지 여성이라면 원피스를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신발은 편한 샌들이나 운동화 보다는 힐과 가죽 신발 등을 챙겨주면 더욱 좋습니다. 물론 미리 확인하여 이런 것이 필요없다면 챙기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갑작스런 기후변화나 과한 냉방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긴팔정도는 챙겨주세요.

5. 상비약

해외까지 나가서 아프면 서럽기 그지 없죠. 그러니 상비약을 챙겨두는 것이 좋은데요. 유럽은 물이 달라 물갈이를 하는 사람들이 있으므로 장염약이나 설사약을 준비하면 좋고 기본적인 두통약, 해열제, 소화제, 멀미약, 밴드는 꼭 챙겨두어야합니다.

특히 이런 상비약이 없으며 현지에서 구하기가 힘든데요. 우리나라처럼 약국이 흔하지 않고 말도 통하지 않아 현지에서 구매하기 무척이나 힘이드니 자신의 건강을 과신하지 말고 꼭 이탈리아 여행 준비물에 넣어주세요.

6. 접이식 우산 & 우비

우산보다는 활동에 편리한 우비를 좀 더 추천하는데요. 유럽 여행시 기후가 갑작스레 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탈리아 여행 준비물로 휴대하기 편한 접이식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가 항상 휴대하여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가습 화장품, 휴양지나 온천에 간다면 수영복, 카메라, 머리끈, 입맛이 안맞을 경우를 대비해 약간의 한국 식품 등이 더 있을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이탈리아 여행 준비물로 위 6가지만 제대로 챙겨만 가면 여행에 큰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이탈리아 여행 팁

이탈리아 여행의 팁이라면 환전은 한국에서 유로로 모두 해가는 것이 좋다는 점인데요. 동남아 여행처럼 달러로 환전 후 현지에서 유로로 다시 환전하게 되면 수수료가 무려 30 ~ 40%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환전은 한국에서 모두 유로로 하길 바라면 비자는 유럽의 경우 3개월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또한 쇼핑을 할 때는 영수증을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텍스리펀이 12%나 되기 때문입니다.

물은 식수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앞서 말한 것 처럼 소매치기가 횡행하니 항상 가방을 자신의 앞에 두고 꼭 잡으며 걷는 것이 좋고 식당이나 카페를 가더라도 한국에서 처럼 벗어두면 안됩니다.

이정도만 알아두면 이탈리아 여행에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인데요. 부디 이탈리아 여행 준비물을 잊어버리는 것 없이 잘 챙겨가 행복한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from http://thinkthoughts.tistory.com/2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