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준영 가수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경력 승리 논란

슈퍼스타K로 화려하게 등장한 탈도 많은 대한민국 가수겸 프로게이머이다. 커리어를 잘 관리 했다면 대성할 수도 있었을 안타까운 인물이다.

슈퍼스타K4의 TOP3 출신이자 대한민국의 록밴드 드럭 레스토랑의 메인보컬이자 리더이다. 아버지 사업 때문에 해외 각지에서 성장했는데, 대한민국 서울에서 태어나자마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이주해 5살까지 살았다고 한다. 이후 중국에서 5년 정도 살다가 여러나라로 이주해 살다가 17살때 독립해 따로 살았다고 한다. 알려진 나라만 해도 미국, 인도네시아,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중국, 필리핀, 일본 등등 초등학교 시기 아주 잠깐 한국에 머물렀다 다시 해외로 나갔으며 이후 19세에 가수가 되기 위해 처음으로 한국 땅을 밟았다. 이로 인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가 가능하고 타갈로그어는 현지인과 웬만한 소통이 가능한 수준이다. 필리핀에서는 태권도 사범이나 집 짓기 활동에 참여하며 선교 봉사활동을 했다. 최근 필리핀 마닐라 여행기에 제자들과 만난 이야기를 담았다.

정준영처럼 성장기 시절 2개 이상의 문화적 배경을 경험하며 자란 사람들을 TCK (Third Culture Kid, 제 3문화 아이) 라고 부른다. 중국 출신 페이‧지아‧조미가 진행자로 나오는 중국어 겸 한국어 라디오 우상본색에서 어린 나이에 여러 나라를 다니면서 '언어의 장벽'을 깨달았으며, 외로움의 극복과 외로운 일이 있어도 헤쳐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고백했다.

19세에 가수가 되려 부모님에게도 숨긴 채 비밀리에 한국에 왔다. 이후 택배 상하차나 음식점 등 돈 되는 일이면 닥치는대로 하다가 쇼핑몰 피팅 모델로 자리잡고, 얼짱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다. 한 때 인기 있던 케이블 프로그램 얼짱시대에 출연하기도 했고, 슈스케 출연 직전엔 소녀시대 태티서의 트윙클 MV에도 출연했다. 당시 알려진 바로 정준영은 숙소 월세는 물론이고 자기 밴드 멤버들의 생계까지 책임지는 어렵고 고된 생활을 하고 있었다.

데뷔 전에 출연한 해피투게더에서 정준영의 블로그가 화제가 되었다. 정준영은 블로그에 요리나 건프라 만들기 등 신변잡기적 취미 생활을 포스팅하는데 1박 2일에 출연하는 요즘은 녹화 다니며 만나는 풍경들을 찍어 올리는 경우도 많다. 1박 2일 신년 소원으로 파워블로거가 되는 일을 꼽았다. 실제로 촬영하면서 형들과 찍은 사진이나 음식 사진을 블로그에 자주 올리고 방송에서도 블로그에 올릴 사진이라며 폰으로 사진을 찍어가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다.

4차원 성격과 말투 덕분에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말이 많거나 나서는 편은 아니지만 툭툭 던지는 멘트로 여기저기서 나름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또한 어딘지 시건방져 보이는 캐릭터인 것과는 별개로 예의가 상당히 바르다고 한다. 그래서 별명이 잘 자란 또라이라고. 또한 예능 할 때와는 별개로 무대에서 노래를 할 때는 굉장히 진중한 모습을 보여준다.

2016년 9월 23일 한 스포츠 기자(박효실 스포츠서울)가 정준영이 최근 한 여성으로부터 성범죄 혐의로 피소됐다며 최근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라고 보도했다. 이후 우후 죽순격으로 '몰래카메라'등 사실과 다른 내용의 오보들이 터져나왔다.

2016년 9월 25일 서울 노보텔엠베서더 강남 지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준영은 "먼저 이런 일로 물의를 일으킨점 사과드린다"며 일부 기사에서 언급된 "몰래카메라"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성관련 동영상은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2016년 9월 27일 오전 검찰의 제출 요청으로 정준영 휴대폰을 제출했다. 앞서 정준영의 전 여자친구 A씨는 휴대폰으로 함께 촬영했던 영상이 성적 수치심을 불러 일으켰다며 그를 고소했다. 고소 여성은 추후에 고소는 우발적으로 이뤄진 것이라며 곧 취하했으며 정준영의 무혐의를 주장하는 탄원서를 수차례 제출했다.또한 대중을 향한 호소문을 띄워 정준영의 무혐의를 호소하고 실추된 이미지에 대한 사과를 표명한다.

2016년 9월 29일 피소된 사건으로 인해 자숙의 시간을 갖기위해서 자신이 진행하던 1박2일 시즌3, 집밥 백선생 2에서 잠정하차하며 휴식기에 들어갔다.

2016년 10월 6일 서울동부지검 형사3부(김지헌 부장검사)는 동영상 촬영에 대한 성적 수치심으로 피소됐던 건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검찰은 "고소인의 의사에 반해 특정 신체 부위를 촬영했다고 보기 어려우며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신체 부위를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발견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2016년 10월 6일 정준영의 소속사(C9 엔터테인먼트)는 "의사에 반하는 동영상 촬영에 대한 성적 수치심으로 피소됐던 건으로 수사를 통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라며 "몰래카메라라는 단어는 수사 과정 중 어디에도 없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소를 한 전 여자친구 A씨가 고소를 취하했고, 고소를 뒷받침 할만한 해당 영상이 없었기 때문에 사실과 다른 부분을 바로 잡는다"라며 오보로 기록된 내용에 대한 정정을 요청했다.

정준영은 첫 오보와 사건 마무리 불과 1주일 전에 터져나온 자극성 기사로 인해 심각한 이미지 손상을 입었으며, 그로 인해 계획 중이던 전국투어 콘서트, 앨범작업, 해외진출 등의 무기한 연기로 인한 막대한 금전적 손실도 입었다. 이번 사건은 전 여자친구의 우발적 고소로 인한 개인적 헤프닝임에도 불구하고 연예인 개인의 신상이 보호되지 않은채 사건의 결론이 나기도 전에 기사가 터져나온 경우이다. 연예인 개인의 인권 또한 심각하게 짓밟힌 경우라고 할수 있다. 한편, 성범죄 혐의가 무혐의로 밝혀지면서 1박 2일은 복귀 논의를 거쳐 마침내 2017년 1월 15일 방영분에서 복귀하였다.

하지만 2019년 3월 빅뱅 전 멤버 승리가 성접대 의혹으로 수사받던 중 승리의 카카오톡 대화방에 모 연예인이 직접 촬영한 불법 음란물을 유포한 것이 보도되어 충격을 준 가운데, 이 유포자가 정준영이라는 사실이 SBS에 의해 밝혀졌다.뉴스기사 SBS의 보도에 따르면 피해자는 10명이 넘는다고 한다. 한편 카카오톡 대화방의 참가자 중 가수 최 모씨 역시 다수의 불법 촬영한 음란물을 유포했다고 한다.

정준영

1989년 2월 21일 , 서울특별시

183cm, O형

천주교(세례명: 사이먼)

학력 미달 군면제

학력

필리핀/중국 다니던 학교 인정 못 받음 ( 최종 초졸 )

경력

2013 제7회 Mnet 20's Choice HOT커버 뮤직상

2013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스타상

2014 제3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 올해의 노래방 인기상

2014 제3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 신인상 남자솔로부문

2014 Mnet Asian Music Awards 스타일 인 뮤직상

2014 KBS 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베스트엔터테이너상

from http://www.goodinfo.shop/4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