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 전동칫솔 선택을 위한 고민 - 샤오미 Soocas X1 청춘판 음파...

소소한 IT 기기들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어릴때는 충치로 인해서 치과를 갔다면 나이가 들면서 잇몸건강 때문에 치과를 자주 들리게 됩니다. 잇몸 건강을 위하여 그리고 좀 더 깨끗한 양치를 위한다면 전동칫솔을 고민해 보시는게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전동칫솔의 가장 기본 기능만 갖추고 있는 샤오미 수케어 X1 다른 버전도 있긴 한데, 가장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라 소개합니다.

블로그 원본의 일부분만 공유하였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콘텐츠 가장 하단의 이미지를 눌러서 원본 콘텐츠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동칫솔에 대한 고민해본 적이 있다. 그러면 계속 읽어 나가시면 됩니다. 그냥 관심만 가지고 보는 것이 아니라, 평소 칫솔질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또는 잦은 잇몸병으로 많이들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일반 칫솔이 아닌 전동칫솔에 대한 고민을 해 보았을 겁니다.

당장 인터넷에서 전동칫솔 검색어로 입력하고 결과를 보시면 다양한 브랜드(오랄비, 필립스...), 방식에 따른(회전, 음파) 전동칫솔 분류 등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떤 걸 구매해야 할지? 고민 아닌 고민을 해야 하는 상황을 맞닥뜨리게 됩니다.

물론, 치아 및 잇몸 상태가 병원을 다니셔야 할 심각한 상황이라면 당연히 의사선생님과 상담 후 가이드를 따라서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경우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구매를 돕기 위한 가이드입니다. 제가 접근했던 방법이기도 하고요.

전동칫솔에 대한 나의 선택 기준 1. 브랜드 2. 가격 3. 방식

브랜드 : 처음 입문용이라, 브랜드 별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3개월 ~ 6개월 정도 사용해보고 아니면 바꾸면 되지... 하는 심정입니다. 그래서, 시험적으로 샤오미 브랜드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가격 : 역시 고가는 지양하고 중/저가 수준으로 알아봅니다. 샤오미 브랜드의 전동칫솔도 종류가 다양합니다.(아래 링크 참조) 가장 저가 상품인 X1 청춘판을 선택합니다. 사용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그 위 X3 모델로 옮겨가려 합니다.

방식 : 샤오미 브랜드의 전동칫솔은 모두 음파 진동 방식이네요. X1 청춘판은 블루투스 연동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석구석 감(?)으로 2분 동안 양치를 마쳐야 합니다. X3 모델에서는 블루투스 지원과 음파의 방식도 종류가 다양하네요.

간단한 기준으로 가지고 선택한 X1 청춘판 모델이 바다 건너 택배로 도착하였습니다.

항상 그러하듯이 박스 테이프 제거하고 안에 내용물을 꺼내봅니다.

SOOCAS Electric Sonic Toothbrush

라고 이름이 적혀 있네요.

전동칫솔 그림이 박스에 드러나도록 되어 있네요. 브랜드 SOOCAS 보이고요.

뒷면은 아... 복잡합니다. 전동칫솔에 대한 설명인듯합니다.

그리고 주문할 때 추가로 칫솔모를 같이 주문하였습니다. 보통 2~3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상태 봐서 바꿔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1년 치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같이 주문하였습니다.

정말 간단하네요. 본체 꺼내고 나서 아래 설명서 있는 거 확인하였습니다.

모두 꺼내놓고 보면... 기본 제품 구성으로 본체, 칫솔모, 설명서, 충전기, 컬러링(본체와 칫솔모 사이에 색상별로 링을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이 들어 있습니다.

하루에 2회만 전동칫솔로 양치를 하라고 하네요. 첫날 처음으로 전동칫솔로 양치를 해 본 느낌...

아주 좋아요. 새로운 경험입니다. 정말 깨끗하게 양치를 한 느낌입니다.

2~3달 후에 사용에 대한 경험기를 적업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rom http://workatlotus.tistory.com/10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