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종원 해명, 골목식당 제작진 유착 고로케집 논란 "건물주 사촌누나...

백종원 해명, 골목식당 제작진 유착 고로케집 논란 "건물주 사촌누나 협소주택 프렌차이즈 브랜드"

백종원 해명

‘골목식당’ 백종원, 방송 조작+제작진 유착 해명 “유언비어 고소할 것”

‘골목식당’ 백종원이 프로그램을 둘러싼 방송 조작, 제작진 유착 논란을 해명했습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는 청파동 하숙골목 솔루션에 나선 백종원, 김성주, 조보아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날 백종원은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게 있다. ‘골목식당’은 오래된 맛집을 소개하거나 신생 가게를 개도하는 목적이 아니다. 각 골목 사정에 맞게 솔루션을 할 뿐”이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는 “많은 분들이 ‘저 가게는 방송에 소개돼서 좋겠네’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절대 그렇지 않다. 가게 주인들은 방송 섭외에 잘 응하지 않는다. 전국에 본인들 신상이 공개되기 때문이다”고 제작진과 가게 간 유착, 방송 조작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이어 “어떤 분들은 ‘골목식당’에 소개된 가게가 작가 친인척이 하는 가게라고 생각하는 것 같더라”며 “예전에도 말했지만 만약 그게 사실이면 우리를 고발해라”라고 방송 조작이 없음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반대로 그런 유언비어를 퍼뜨리면 우리가 고소할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골목식당 고로케집 어제 고로케 안 나와서 섭섭하신분들..

지금 sbs틀어보세요

고로케 등장합니다

청파동 쉐어하우스

사촌누나 나오네요

출처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6232744

어제 골목식당 피자/고로케 편집이유 분석

고로케는 논란이 된 사업자명의문제관련 제작진이 개인사업자로 바꾸라고 시켰다며 제작진한테 책임전가하니까 괘씸죄에 걸려 통편집돼

방송에 걸러진거네.. 다음주 마지막 방영분에서도 일절 안나올걸로 예상합니다.

피자는 전국적으로 욕받이가 되었지만 시청률유지 차원에서 어쨌든 효용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그대로 놔둔걸테구..물론 건물주 논란으로 피자집 방영분은 상당부분 축소편집한것이지만..

이 피자,고로케 두집은 보니깐 골목식당이 인기있으니 방송의 힘을 빌려 대중에게 맛집으로 이름알리고 건물시세 대폭 올려 시세차익받을려고 하는게 눈에 훤하네.. 피자집도 다음주 방영분에서 솔루션 안해주는걸로 결말지어주기 바랍니다.

출처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2730423

골목식당 고로케집

골목식당 고로케집 통편집…건물주·프랜차이즈 논란 의식했나

청파동 고로케집 사장 김요셉씨. /사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 논란의 중심에 선 고로케집 분량이 통편집됐다고 합니다.

9일 오후 방송된 골목식당은 청파동 편으로 꾸려진 가운데 버거집, 냉면집, 피자집을 두고 백종원의 솔루션이 이뤄지는 모습이 공개됐다. 그러나 최근 논란을 빚어온 고로케집은 방송되지 않았다.

고로케집은 건물주, 프랜차이즈, 명의 변경 등의 의혹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고로케집 건물은 사장 김요셉씨 사촌 누나가 소유하고 있으며, 고로케집은 개인이 창업한 가게가 아닌 부동산 사업을 하는 A회사에서 체인으로 운영하기 위해 만든 프렌차이즈 브랜드라는 내용 입니다.

이에 김씨는 지난 8일 자신의 SNS에 "A회사는 저와 공동 사업자인 사촌 누나의 가족이 운영하는 가족회사다. 미스터고로케는 처음에 A회사 사업자등록에 업종 추가로 사업을 시작했다"면서 "사업자 명의가 누구냐는 중요한 문제가 아니었다. 다만 이 사업의 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골목식당'에 출연하게 될 거라고 생각하고 사업을 시작한 게 아니기 때문에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씨의 해명에도 논란이 이어지자 제작진은 9일 "처음 대면할 당시 가게 명의는 건축사무소였고, 이에 제작진은 함께 방송하기 힘들다고 이야기했으나, 사장님은 '본인이 운영하는 가게고, 건축사무소와는 관계가 없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축회사와 전혀 관련이 없다'는 사장님 말에 '상황상 오해의 소지가 있고, 요식업과 관련이 없는 회사인데다 개인이 하는 음식점이면 명의 변경하는 게 좋겠다'는 의견을 전달했다"고 전했습니다.

골목식당 고로케 논란

'골목식당' 고로케집 사장 "100% 내 사업…작가가 사업자변경 요청"

SBS 예능 프로그램 '골목식당' 청파동 고로케집 사장이 프랜차이즈 의혹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그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명자료에서도 말씀드렸듯 사촌 누나와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협소주택팩토리라는 회사는 저와 공동사업자인 사촌 누나의 가족이 운영하는 가족회사"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업을 시작하면서 '골목식당'에 출연하게 될 거로 생각하고 사업을 시작한 게 아니기 때문에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제 능력 대비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프랜차이즈 문제는 저의 먼 목표 중 하나였다. 회사 측에서 자체적으로 홍보도 진행했다. 처음 오픈했을 때 내 가게에는 전화도 없었고, 당연히 전화번호도 없었다. 그리고 이 모든 일은 '골목식당'과 전혀 상관없이 촬영 전의 일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골목식당'에 참여하게 된 계기도 상세히 설명했다. "청파동 하숙골목이 선정되는 과정에서 100% 우연히 선정됐다"라면서 "작가님이 저를 먼저 찾아와서 의뢰해 주셨고 '골목식당' 측의 업체 선정 방식이나 기준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그는 "방송에 참여해 줄 수 있냐는 제안에 동의했을 뿐이고, 작가님이 법인사업자로는 방송하기 어렵다고 고로케 사업을 제 개인사업자로 사업자 변경할 수 있느냐고 해서, 누나와 공동사업자로 변경하겠다고 했다, 이 사업은 현재 개인사업자로 등록돼 있고 회사와는 분리됐다"고 고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내 노동력 100%를 투자해서 내가 직접 고로케를 만들고 있다"고 전하면서 "고로케를 만드는 일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다. 큰돈을 버는 일도 아니고 100% 노동집약적인 사업이다. 공동사업자로서 사촌 누나에게 도움을 받긴 했지만 제 돈을 투자해서 시작한 제 사업"이라고 프랜차이즈 의혹을 거듭 부인했습니다.

(펌)골목시장 고로케집 새로나온 의혹

핵심 요약

방송에서 고로케사장이 본인이 창업한거라고 했었는구요 나중에 해명글 올린거에는 돈없어서 친척누나 돈빌리면서 친척누나랑 공동창업자가 된거라고 했는데 저 회사 카페글 보면 저회사에서 운영하기위해 만든거라는 이야기

아무래도 부로커낀듯 처음엔 제작진에서 선정했는대 유명해진 지금은 브로커통해서 돈받고 선정하는느낌

결론은 바지사장? 아니면 저회사도 고로케 사장이 운영?

출처 - https://aagag.com/issue/?idx=357544

'골목식당' 대전 청년몰이 백종원을 진노케 했다. 가뜩이나 위치도 안 좋은데, 위생상태는 역대 최악이었습니다. 29일 SBS '백종원의골목식당'은 7번째 골목으로 행복도시 대전의 중앙시장 '청년구단'을 찾았는데요. 113년된 오래된 상권에서도 '청년구단'은 가장 인파가 뜸한 중고책 타운을 지나 한복-원단 시장 옆에 붙어있었다. 백종원은 "기획부터 잘못됐다. 전국의 청년몰 중 최악의 위치"라며 혀를 찼다. 하지만 이는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오전 내내 손님은 단 한 명도 없었고, 첫 손님은 무려 12시 35분에 온 할머니와 손자였다. 그리고 그 2명이 점심 장사 끝이었다. 김성주는 "우리 그냥 철수하자"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백종원은 6가게 중 먼저 '100% 국산 쇠고기패티'를 자신하는 햄버거부터 맛봤다. 하지만 백종원은 냄새 나는 고기와 덜 익츤 치킨에 의구심을 드러내며 "어쩌다 왔다가도 다신 안 올 집"이라고 혹평했습니다. '국제 식품위생관리사' 자격증 소유자라는 버거집의 주방을 본 백종원은 경악했다. 사장님은 "오늘 만든 패티"라고 주장했지만, 현실은 핏물이 거무스름할 정도로 언제 간지 모를 냉동고기였다. 심지어 "냉동했다가 녹이면 괜찮지 않냐"며 유통기한이 사흘 지난 빵을 사용했던 것 입니다. 경력 17년의 초밥집은 더 심했다. '초밥대통령'을 자부하는 초밥집 사장님은 사장님 모두의 안방마님이란 설명처럼 여유로웠다. 하지만 알탕은 뚝배기째 미리 준비한 요리에 수돗물을 부어나온 조잡한 것이었고, 그나마도 얼린 알을 녹인다며 그 위에 손을 닦는가 하면 손님 먹을 알탕에 수저를 두번이나 집어넣었습니다. 회뜨는 솜씨도 부족해 광어 힘줄이 남을 만큼 칼집이 대충 났고, 문어와 새우는 질겼고, 밥은 떡이었다. 백종원은 "초밥대통령 사임하시라. 본인이 목표를 했으면 연구를 해야지"라며 짜증이 가득했습니다. 위생상태는 더더욱 최악이었다. 손닦는 물은 언제 씻었는지 모르게 단무지와 초생강이 남았고, 심지어 고춧가루 뜨는 숟가락은 닦은지 한달된 물건이었다. 냉동실 안에도 입을 여미지 않은 재료 봉투들이 가득했습니다. 청년몰의 대표 겸 막걸리펍 사장은 '발효 싸이코'를 자칭했다. 하지만 주정으로 수돗물을 사용하고, 쌀은 사오는 그의 행동은 백종원을 갸우뚱하게 했다. "안주 레시피나 부탁한다. 술은 저보다 모르실 것"이라던 사장의 호언장담과 달리, 백종원은 잠깐 맛을 본 뒤 정수기물을 '더' 타는 것만으로 막걸리의 맛을 한결 살려냈습니다. 안주인 김치전은 맛이 없고, 수육은 냄새가 심해 넣자마자 퉤 하고 뱉어냈다. 김성주와 조보아도 버티지 못하고 뱉을 만큼 심하게 냄새가 났다. 백종원은 "삶은지 오래된 수육이다. 국끓여도 못먹을 요리"라고 분노했습니다. 대전 중앙시장 청년몰의 첫 3집은 요리 솜씨도, 재료 및 준비 상태도, 위생도 모두 '0점' 그 자체였습니다.

2018/07/21 - [화제인물누구] - '백종원의 골목식당' 뚝섬 경양식집 후기 "생생정보통 사장 표절 의혹 법적대응" 논란

2018/03/03 - [화제인물누구] - '백종원의 골목식당' 멸치국수 집 후기 "충무로 위치 필동멸치국수 식당 " 함박집 즉석 떡볶이

2018/05/18 - [화제인물누구] - '해피투게더3' 강주은 민수블라키 야간 매점 우승 "미스코리아 담배 부모님 직업" 사진

2018/03/27 - [화제인물누구] - '아침마당' 목은정 한복 디자이너 집안 남편 딸 김채영 "오스카 갈라 파티 한복 패션쇼"

[골목식당]흔한 초밥집 사장님의 맛의 비법

백종원이 닦아내도 저 정도.. 백종원이 닦아내도 저 정도..

최근에 씻은적이 한달전이라고 말했어요

그러면 이 알탕은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요?

추가로 충격적이였던 해동 시키는곳에다가 손씻고 털기...

간 본 숟가락 알탕에 씻어서 놓기 간 본 숟가락 알탕에 씻어서 놓기

출처 -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best&no=1566408

저 분은 방송이 아니라 식약처 조사를 받고 계셔야 될 분 같은데...

현재 골목식당에 나오는 대전 식당 위치 JPG

주변 상권도 없고 주차공간도 없는 저 건물에

엘레베이터도 없는 3층 푸드코트임 ㅋㅋㅋㅋ

대전 공무원들 답사는 하고 청년창업 지원해준거냐?

맛있어도 저딴데에 지으면 손님이 잘도 오것다 ㅋㅋ

출처 - https://theqoo.net/index.php?mid=square&document_srl=844278423

지자체에서 지원해주고 정해준곳인데 카메라 돌아가는동안 유동인구 10명도 안보이고

가게는 위층에 위치하면서 제대로 된 찾아가는 길 안내판 조차없고

지자체는 우리가 이정도해줫으면 됫지? 하고 지원까지 끊은 상태

국제식품위생관리사임!!!

'백종원인데 유통기한 오늘까지인 빵 쓸까?'->'아니 그냥 줘' - 냉동실 찾아보니 유통기한 한참 지난것들 냉동해두고 냉동해둔거니 언제써도 괜찮다고함

'오늘 만든 패티입니다!' -> 언제 냉동시킨지도 모를 화석을 오늘 해동시켜서 만든거니 오늘 만든 패티임

치킨->안익히고 그냥 나옴 심지어 컴플레인이 들어와도 개선이 안됨

사장->난 회 싫어해 안먹어 느낌이 이상해ㅋ

고춧가루가 화석이 되서 묻혀진 숟가락

재료위에서 손씻는물 그대로 받아둠

탕 끓이면서 숟가락 계속 입에 대고 다시 집어넣음

초잡 집는 뜯물에 손씻음

내가 힘들고 귀찮으니 광어빼고는 다 냉동 하지만 가격은 12,000원!(우리동네 롯데마트 냉동초밥 개당 500~700원)

'수제'막걸리집

'훗! 어차피 난 술이라 주종목 아니라서 도움 안될텐데 장사쪽으로나 조언좀ㅎ'

재료를 뭐써유?

물 - 아 그냥 수돗물씁니다 위생관리는 확실하거든요ㅎㅎ

쌀 - 아 그냥 마트에서 사서 씁니다ㅎㅎ

누룩 - 아 그냥 시중에서 파는거 사서 씁니다ㅎㅎ

그럴수있어유~ 제대로 위생관리 철저하게 유지되면서 생산된 제품인데 당연하지유~ 지하수나 그런건 위험하니께 괜찮아유~

...근데 맛이 왜이렇게 없어유? -> 그럴리가요ㅎㅎ

내가 재밋는거 보여줄게유(정수기물로 막걸리 제조) - 조보아,김성주:우와! 이제 술같아요! 사장:어? 더 맛있네..

그걸 보는 조보아

그리고 언제나 평온한 상태엿다는 백주부

백:같이 죽자~

조:시발!

제작진:이야! 시청률 쭉쭉 오른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대전 요약

출처 - http://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2038962796

백종원 막걸리 집 사장 블라인드 테스트 대결

from http://yoyonew.tistory.com/262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