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윤정 출산후 15kg 감량한 귀리 다이어트

장윤정 출산후 15kg 감량한 귀리 다이어트

장윤정 씨는 귀리 다이어트와 운동을 해서 출산 후 15kg 이나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귀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라고 선정될만큼 그 효능이 입증된 건강식품입니다.

귀리는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변비를 예방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장윤정 씨는 귀리만 먹고 다이어트를 한 건 아니며 출산 후 운동을 꾸준히 해왔고 종종 밥 대신 귀리를 먹어 체중을 감량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귀리의 효능

1. 귀리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비만인을 위협하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은 물론 베타글루칸 성분이 체내 노폐물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숙변을 해결하는 데도 효과적인 그야말로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음식입니다.

2. 귀리에 함유된 아베나코사이드 사포닌 성분으로 뇌하수체에서 항체 형성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해 난성 호르몬의 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여성들에겐 귀리의 수용성 섬유질이 호르몬 체계에 좋고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3. 귀리는 다이어트 식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헐리웃 스타인 제시카알바, 카메론 디아즈, 제니퍼 로페즈 등이 즐겨먹는 곡물로도 유명합니다. 귀리는 100g 당 열량이 317kcal 에 불과하고 섬유질이 많아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지방 연소를 도와주면서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다이어트에 적격입니다.

귀리 다이어트

1. 귀리 바나나 쉐이크

아침, 저녁 식사 대용으로 든든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귀리 바나나 쉐이크..

만드는 법은 우유 200ml, 바나나 한 개, 얼음 10개, 볶은 귀리 3큰술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귀리에는 칼슘이 부족한데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비타민 B 군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좋은 궁합입니다.

2. 맛있는 귀리밥 만들기

귀리를 이용해 밥을 지으실 때는 종이컵 기준 귀리2, 현미와 백미 1의 비율로 하시는 것이 좋고 귀리는 30 분 정도 물에 불려 주세요.

백미는 찬물에 두세번 씻어서 준비하고 1시간 불린 귀리를 넣어서 평소와 같은 물양으로 밥을 지어주시면 맛있는 귀리밥 완성입니다.

3. 오트밀죽

아침에 좋은 영양이 가득한 귀리를 이용하여 오트밀죽을 만들어 먹으면 좋답니다. 오트밀죽은 서양에서 아침 식사 대용이나 다이어트식으로 귀리 가루를 끓인 죽입니다.

만드는 법은 우유 200ml 와 30분간 불린 귀리를 종이컵 2/3 컵 정도 넣고 10분 정도 끓입니다. 과일, 채소, 주스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죽을 같이 드시면 영양소 풍부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from http://luck3.tistory.com/9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