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새미후기] 관평동 맛집, 대만 샌드위치 "홍루이젠"

관평동 맛집, 대만 샌드위치 "홍루이젠"

안녕하세요 윤새미입니다^^

여러분들은 대만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타이완, 타이페이, 저는 역사,지리교육학 전공자이다보니 타이완해협 사이로 중국 푸젠성과 마주한 섬, 청일전쟁 후에 일본 최초의 해외식민지, 중국 공산당과의 내전에서 패한 국민당의 장제스 정권이 세운 나라라는 점ㅋㅋㅋㅋㅋ

택시 투어로 자유 여행하는 것이 좋다는 점,

또한, 저는 먹는거에 행복을 느끼는 녀자이기에 시먼딩 야시장의 맛난 먹거리들, 훠궈, 우육면, 딤섬, 요우티야오, 또우짱, 홍루이젠 샌드위치, 소금커피, 총좌빙, 곱창국수, 호호미빵, 버블티, 누가 크래커 등등등 워낙 맛난 음식들이 많은 나라죠?

갑자기, 대만 이야기를 꺼내고 뜬금없죠?ㅋㅋ

다름이 아니라 제가 먹거리를 나열한 것들 중에, 요즘 한국에서 핫한 음식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해요^^

그 이름은 바로, 대만 70년 전통의 샌드위치!! "홍루이젠"이랍니다~

요즘 한국에서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더욱 유명해졌고,

바쁜 아침에 간단히 먹기 좋은 샌드위치랍니다~

그러한 샌드위치가 대전 관평동에서 생겼다는 거!! 넘넘 행복한 일이 아닐 수가 없어요^^

자, 그럼 대전 관평동에 위치한 "홍루이젠"을 소개해볼게요! 레고~

"홍루이젠"은 대만의 70년 전통의 샌드위치로,

대만에서도 조식으로 굉장히 유명한 음식 중에 하나랍니다.

이러한 홍루이젠이 2018년 3월 한국에 상륙해서 홍대 1호점을 시작으로 무섭게 확장되고 있답니다!

SNS와 유투브를 타고 화제가 되면서 전국에 급속도로 퍼지면서 많은 체인점을 두고 있으며,

어느덧 대전에도 둔산점, 월평선사점, 가오점, 봉명점, 그리고 관평점 이렇게 5개 매장이 있네요^^

아마도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을 생각하다보니 이만큼 속편하고 간편한 것이 없어 인기가 치솟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더불어 학부모님들께서 아이들 간식을 위해 사면서 유행하고 있는 듯해요!

간편해서 아이들 간식 단체 주문도 많이 하는 듯 하더라구요!

대전 관평점 홍루이젠의 위치는요,

대전 관평점 홍루이젠 (대만 샌드위치)

매장 앞은 이렇게 되어 있는데, 다른 주변의 가게들보다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그리고 홍루이젠 만의 독특한 간판과 색 때문인지, 유독 이 가게가 눈에 확 띄더라구요! 그래서 지나가다가 어? 이러면서, 가보게 되었다는^^

홍루이젠 메뉴

메뉴는 아주 간단해요!

* 치즈 샌드위치 : 1700원

* 오리지널햄 샌드위치 : 1800원

* 햄치즈 샌드위치 : 1900원

* 수제애플망고샌드위치 : 1800원

* 음료 : 아메리카노 2000, 카페라떼 2500, 바닐라라떼 3000, 홍루이젠 블랙 밀크티 2800, 홍밀크 2500, 홍차 2000,

유기농 상하목장 우유(125ml) 1000원 이랍니다^^

홍루이젠 매장 자체가 자체에서 만들지 않고 모두 본사에서 만든 완제품을 받아 판매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맛의 유지를 위해서겠지요?

그리고 6개, 12개 세트? 아마 그랬던거 같아요~ 세트로 구매하실 때는 박스에 예쁘게 포장도 가능하답니다

저는 이 중에서 음료는 안 사먹어봤고,

첫 방문 때는 Best였던 햄치즈 샌드위치를, 두번째 방문 때는 담백할 것 같았던 치즈 샌드위치를 사왔답니다!

(전 다 잘 먹긴 하는데, 제 입맛은 초딩 입맛 보다는 많이 단 거 싫어하고 건강한 것 좋아하는 어른이 입맛입니다.)

우선, 햄치즈 샌드위치는 아래처럼 깔끔한 하얀색으로 포장이 되어 있고요~

뒤에 보시면 제조일자, 유통기한이 적혀 있고, 원재료가 쭈욱 써 있어요^^

보관방법은 상온 보관 (15~25도) 이랍니다! 최대 18시간 보관 하시는 것이 좋고요,

냉장 보관하실 때는 2일까지 유효기간이랍니다. 냉장고에서 꺼내드실 때는 전자렌지에 약 5~10초 간 데워 드시면 맛있다네용

햄치즈샌드위치(성분)

아래 사진 보시면 하얗고 보드라운 식빵 사이에, 양쪽으로 얇은 계란 지단이 들어있고요,

가운데에 햄과 치즈가 떡하니 자리 잡고 있어요~

그 사이사이에 버터크림? 의 달달한 소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햄치즈 샌드위치는 단짠단짠의 조화가 짱!

묘한 매력이 있답니다~

초딩 입맛인 예랑이 입맛에 딱!ㅋㅋㅋ

홍루이젠은 프랑스산 천연버터와 뉴질랜드산 고급 체다 치즈와 햄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햄치즈샌드위치 (단짠단짠의 조화!)

두 번째 방문했을 때는 저는 햄보다는 치즈는 훨~~씬 좋아하는 어른이 입맛인 녀자라 치즈 샌드위치를 픽~

치즈 샌드위치(성분)

짜잔~ 홍루이젠 색이 노란색이고, 안데 내용물도 모두 노란색이죠?ㅋㅋㅋㅋㅋ

가운데 사진에 보시면 빨간 스티커 같이 있는데, 이걸 돌려서 또록록~ 껍질을 벗기시면 편하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뭐가 뭐지? 싶은데, 햄치즈 샌드위치처럼 양 쪽 가장자리에 얇은 계란 지단이 있고요,

가운데 체다 치즈가 들어가 있어요^^

치즈 샌드위치는 고소하고, 담백하고, 달달한 맛도 있고!

저는 개인적인 입맛으로 치즈 샌드위치가 더 맛있었어요!

오리지널 햄 샌드위치는 사먹지 않을 것 같고, (개인적으로 햄은 자주 먹질 않기에)

수제 애플망고샌드위치는 너무 달 것 같아서 도전 안해 봤는데,

망고라면 사족을 못쓰는 예랑이가 있기에,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먹어봐야겠어요!

하나로는 식사를 해결하기엔 부족하긴 하지만, (전 2개를 먹어야겠다는ㅋㅋㅋ, 하나는 간식일뿐ㅋㅋㅋ)

음료와 함께 먹는다면 간단하게 끼니 때우기 좋을꺼 같아요~

여러분들도, 한국에서 대만의 맛을 느껴보시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보세용^^

(제가 제 돈 주고 방문하고 사먹은 후기입니다!)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from http://jeongyoon.tistory.com/78 by ccl(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