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괌위치 날씨 여행준비물 요점 정리

2018년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렇게 추운 겨울철에도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이라 밖에 돌아다니기도 두려울 정도이지요. 이럴때 정말 청정지역으로 여행을 가서 바닷가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싶네요. 괌은 연평균 기온으 28도로 일 년 내내 해변을 즐기기 좋은 날씨지요. 이렇게 좋은 날씨와 아름다움이 해변이 펼쳐져 있어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지요. 오늘은 괌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괌위치 살펴보기

서태평양에 위치하고 있는 괌은 오세아니아 북마리아나 제도 아래 위치하고 있어요. 바로 태평양 한가운데에 놓여 있지요.

괌은 미국령이에요. 미국의 법령을 따르고 있지요. 하지만 이상하게도 괌 주민들은 미국 대선 투표권이 없어요.

괌은 미국의 정식주가 아닌 준주라서 그래요.

미국 영토이긴 하나 본토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해외령이기 때문에 미국 시민권자도 입국심사와 세관검사를 거쳐야 하지요.

수도는 하갓냐, 아가냐이며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는 데데도에요. 괌은 예전이 일본령이었는데 그때는 일본어로 오미야섬으로 불렀어요.

괌의 면적은 제주도의 3분의 1정도이고 거제도 면적과 비슷헤요. 생각보다 크지 않네요.

날씨는 열대의 고온다습한 기후로 연평군 기온은 26도 ~ 32도이지요.

한국에서 괌까지는 비행기로 4시간이에요. 4시간이면 임산부와 어린아이가 여행을 가더라도 부담스러운 비행시간은 아니지요.

그래서 괌은 태교여행과 가족여행으로 많이 가세요. 비행기로 4시간만 가면 천혜의 자연환경과 매혹적인 해변을 만날 수 있으니

매우 행복하겠지요. 괌과 한국의 시차는 1시간이에요. 시차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겠어요.

괌 여행을 준비할때 꼭 알아야할 꿀팁에 대해 알아볼께요.

▶괌여행시 꼭 준비해야 할 것은?

괌은 우리나라에 비해서 햇빛이 강하고 자외선 지수가 높아요. 그렇기 때문에 선크림, 선글라서 모자는 필수로 지참을 해야해요.

괌은 전압은 120볼트에요. 바로 우리나라 예전에 쓰이던 11자형태지요. 그래서 여행을 가실때 돼지코나 어탭터를 준비하셔야 해요.

괌 상점의 영업시간은?

괌의 상점은 보통 아침 10시부터 6시까지 영업을 해요. 하지만 요즘에는 편의점도 많이 있고 24시간 운영하는 대형마트도 있기 때문에 24시간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괌에서의 먹거리는?

괌은 과거에 여러나라에서 점령을 하였어요. 때문에 다양한 음식문화가 뒤섞여 있지요. 하지만 음식의 주재료가 해산물이기 때문에 어느나라 사람이라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특히 괌에서 즐기는 bbq는 갓 잡은 신산한 해산물들과 고기, 야채등을 숯불에 구어 먹으면서 전통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요. 물론 아름다운 해변의 석양을 감상하면서요. 괌은 특히 달콤한 디저트가 유명한데 프로즌 요구르트와 시나몬 롤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뉴이지요. 또 괌에서만 마실 수 있는 수제맥주 미나고프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지요.

괌의 해변은?

괌은 어디에 가든 하얀 모래사장과 푸르고 투명한 바다를 만날 수 있어요. 아름다운 산호초와 열대어들을 감상할 수 있는 스노클링같은 해변 액티비티를 할 수 있지요.

괌의 해변은 다른 휴양지도 마찬가지로 공둉 해변과 전용해변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공용해변은 투몬 지역의 건비치, 이파오 비치, 탕기슨 비치, 리티디안비치가 있지요.

스노클링을 하기에는 건비치가 좋고 이파오 비치에서는 콘서트나 파티가 자주 열리기 때문에 즐기기 좋아요.

전용해변은 대부분 장비 대여료와 시설 이용료를 포함하여 입장료를 받아요. 그만큼 질좋은 장비를 이용할 수 있고 더욱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괌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은?

괌에서 가장 인기있는 해양 액티비티는 바로 돌핀 크루즈에요. 바로 크루즈 선박을 타고 야생 돌고래들을 찾아 나서는 것이지요.

그 되에도 스노클링, 바나나보트, 열대어 낚시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육지에서는 규모가 큰 워터파크가 있어요. 괌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타자는 9개의 어트랙션으로 이루어져 있고 곳곳에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매우 좋아요.

오늘은 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from http://sctt.tistory.com/51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