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 추위 녹이는 국내 온천여행 명소 추천

겨울 추위 녹이는 국내 온천여행 명소 추천

요즘처럼 영하의 추운 날씨가 이어질 때는 추운 날씨에 지친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는 ' 온천 여행 ' 이 인기입니다 . 온천은 대부분 공기 좋고 물 좋은 곳에 있어서 온천을 찾아가는 것 자체만으로도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훌륭한 여행이 될 수 있는데요 . 오늘은 굳이 먼 해외가 아니더라도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온천 여행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

1.서울 우리유황온천

온천 여행을 계획할 때 궁금한 것 중의 하나. "서울에도 온천이 있을까?" 이런 궁금증 한번쯤 가져보셨을 텐데요. 서울에도 온천법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하고 정식으로 온천 허가를 받은 온천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서울 광진구 자양동 있는 우리 유황온천은 서울에서 보기 드문 유황온천인데요. 지난 2006년에 개장한 우리유황온천장은 대규모의 시설은 아니지만, 매일 지하 1040m에서 32.6도의 질 좋은 천연 유황 온천수를 끌어 올려 공급하고 있어 주목 받는 곳입니다.

<이미지 출처: 우리 유황온천 블로그>

이곳은 유황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대온천탕을 중심으로 소금 찜질을 할 수 있는 소금방, 토굴방, 좌욕실, 매점, 스포츠 마사지실 등이 마련돼 있으며 야외에는 온천수에 족욕을 하며 쉴 수 있는 족욕 카페가 있습니다. 대 온천탕은 유황온천수와 광천수 구역으로 나뉘는데요. 유왕온천수는 유황 특유의 매캐한 냄새가 미미하게 나고, 물빛은 약간 희면서 흐린데 물이 미끄러워 비누 거품이 잘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따로 비누칠 하지 않아도 피부와 머릿결이 미끌미끌해지는 특성이 있으며 만성 피부병, 천식, 신경통, 호흡기 계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유황 온천욕의 효과를 높이려면 비누칠을 하거나 수건으로 닦아내지 않고 그대로 말리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서울 도심에 위치한 곳인 만큼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다녀와도 좋겠죠?

우리 유황온천

주소: 서울 광진구 자양로 5길 33 이용시간: 매일 05:30~22:00 이용요금: 대인 9,000원/소인 (24개월~7세이하) 6,000원/ 경로(65세 이상) 8,000원

2.이천 테르메덴 고대 로마인은 중요한 회의나 학문 토론 시 온천에서 목욕을 즐기며 행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로마가 온천을 개척한 곳이라면, 독일은 온천 문화를 꽃피운 나라인데요. 독일의 온천은 삼림욕을 함께 즐기기 위해 대부분 울창한 숲 속에 자리 잡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미지 출처: 이천 테르메덴 홈페이지> 이러한 독일식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가 바로 지상낙원을 모방한 이천 테르메덴이에요. 9만평 이상의 광활한 부지에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자연 공원이 있는 이 곳은 삼림욕은 물론 수영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넓은 바데풀이 있고, 온천장 외에 각종 스포츠 시설, 오락관, 문화관,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등이 골고루 갖춰져 있습니다. 테르메덴의 실내외에서 사용되는 물은 모두 100% 천연 온천수를 사용해 믿을 수 있는데요. 탕에 들어가 앉았다 나오는 일본식 온천과 달리 독일식 유럽풍의 온천은 바데풀 안에 장치된 워터제트 분사에 의해 신체 각 부분에 자극을 주어 안마의 효과를 내는 동시에 피부의 활성화를 돕는다고 해요. 그리고 120cm의 수심과 직경 30m의 방대한 바데풀안에서 물줄기가 흐르는 유수풀과 순환하는 물속에서 보행은 물론 수영을 하며 끊임없이 운동도 할 수 있답니다. 바데풀의 경우 섭씨 38도 내외의 물을 공급해 따뜻한 곳에서 쾌적한 물놀이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레몬탕, 루이보스탕 등 각 계절에 어울리는 각종 테마탕은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도록 섭씨 40도 내외로 맞춰져 있는데요. 온천욕은 가볍게는 30분부터 1~2시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휘트니스, 테라피 마사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함께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이천 테르메덴

주소: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홈페이지: http://www.termeden.com/ 이용시간: 09~19:00(금, 토 20:00) 이용요금: 대인-주중 35,000원/주말, 공휴일 44,000원 소인-주중 27,000원/ 주말, 공후일 34.000원 기타 할인혜택 및 제휴카드는 홈페이지 안내 참고

3.속초 설악 워터피아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

설악산 자락에 자리 잡은 워터피아는 정부의 승인을 받은 국내 최초 보양 온천입니다. 지하 680m에서 하루 3000t씩 솟아나는 49도의 천연온천수를 시설 전체에 사용하는데요. 온천과 물놀이를 겸할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최대 장점입니다.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

워터피아는 크게 스파동과 아쿠아동으로 나뉘며, 주요 시설로는 온천사우나, 물놀이시설, 옥외 레저스파 등이 있는데요. 특히 온천사우나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그 밖에 낙수탕, 원목탕, 기포탕 등 다양한 종류의 탕과 가족이나 연인들이 오붓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스파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어린 자녀와 함께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풀과 '레인보우스트림'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직접 물놀이 시설을 조작할 수 있는 '아쿠아 플레이'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답니다. 또한, 길이 40m의 실내 파도풀인 '샤크 블루'. 실내 래프팅 '메일스트롬' 등의 시설을 통해서 실내에서 추위 걱정 없이 한여름의 워터파크 같은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죠.

만약 연세가 있는 부모님과 함께라면 수(水)치료 기능성 스파가 집중된 '아쿠아풀'을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하는데요. 노천 스파밸리의 에어스파는 물 마사지로 신체 각 부위에 충격을 주어 한방의 침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계절 온천욕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시설을 찾는다면 ‘야놀자’, ‘여기어때’ 등의 다양한 숙박어플리케이션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해 보세요.

속초 설악 워터피아

주소: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88 이용시간:(발권시간) 06:00~20:00 (퇴장시간 21:00) 이용요금: 시즌별 이용 요금 상이 (2018.12.15~2019.03.03 high시즌) 종일: 대인 66,000원/소인 47,000원 온라인 입장권 구매시 35%할인 적용

4. 충남 아산 온양온천(온양온천랜드)

<이미지 출처: 온양온천 시티투어 홈페이지>

온양온천은 국내 온천 중에서도 1300여 년의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온천으로, 세종대왕이 안질 치료 시 행차한 곳으로 알려진 곳인데요. 오랜 역사를 가진 곳답게 전설도 많이 전해지는 곳입니다. 절름발이 학이 다리를 고치는 것을 보고 온천을 알았다 하고, 풀이 저절로 마르고 땅이 얼지 않아서 발견했다고도 합니다.

<

신천탕 /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온양온천은 온양온천역 앞 온양온천시장과 함께 자리하고 있는데요. 온양온천역 앞 역전삼거리에서 관광호텔사거리에 이르는 약 400m의 온천대로에 몰려 있으며. 세조의 신정비가 있는 온양관광호텔과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신천탕을 필두로 온양그랜드호텔, 온양제일호텔 등이 대로변으로 자리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온양온천랜드 홈페이지>

그 중에서도 '온양온천랜드'는 전국 최초로 어린이 온천∙키즈워터파크가 지어진 곳으로 온 가족이 함께 놀기에 최적화된 곳인데요. 이곳은 각 연령별 이용에 적합한 각종 슬라이드 및 다양한 물놀이 신선과 함께 어린이 수영에 최적화된 키즈 스위밍 풀이 설치돼 있으며, 비상 시에도 물에서 생존할 수 있는 생존 수영 실습 체험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온양온천랜드의 물은 국내 최고 수질인 100% 천연알칼리온천수로, 온천수 안에 함유된 유리탄산, 식염, 중조 등의 다양한 성분은 혈액순환 및 중추신경계의 반사, 흡수 작용을 촉진시켜 불면증과 피부노화방지 및 갱년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온양온천 시장 멋내는 거리/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 밖에도 인근에 있는 온양온천시장은 500여 개의 점포가 테마에 따라 늘어섰는데요. 상설 시장과 함께 '맛내는 거리', '멋내는 거리','샘솟는 거리'로 나뉘어져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산에는 외암민속마을, 공세리 성당, 현충사 등의 다양한 관광지도 있어 함께 주말여행으로 둘러보면 더욱 좋을 듯 하네요.

아산 온양온천랜드

주소: 충남 아산시 삼동로 28번길 46 홈페이지: http://온양온천랜드.kr/ 이용시간: 00:00~24:00 이용요금: 온천이용요금- 대인 8,000원/소인 6,000원 온천(대인)+찜질방, 평일 주간 10.000원/ 소인 8,000원 온천(대인)+찜질방, 평일 야간, 휴일 12,000원/소인 10,000원

5. 충주 수안보온천

<수안보 입구/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충주에는 유서 깊은 수안보온천을 비롯해서 탄산이 함유된 온천수로 유명한 양성온천 등이 있는데요. 기록에 따르면 예로부터 왕의 온천이었던 수안보 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적으로 3만년전부터 솟아오른 천연 온천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선왕조실록>에 태조 이성계가 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해 이 곳을 찾았다는 내용이 있으며, <청풍향교지>에는 숙종이 수안보에서 온천을 즐겼다는 기록이 남아있죠. 1885년 일본 사람들이 노천식 욕조를 설치한 뒤 수안보가 본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1929년에는 근대식 온천의 모습을 갖췄는데요. 1960~1970년대에는 신혼여행지로, 1980년대에는 가족여행과 수학여행지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온천의 중앙급수시설/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지금은 시설이 낙후돼 과거에 비해 이 곳을 찾는 발길이 줄었지만, 충주시가 나서서 수질 관리도 하고 재정비도 하면서 여전히 국내 온천 여행의 대표적인 명소로 꼽히는데요. 이 곳이 꾸준하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바로 수질이 좋기 때문입니다. 수안보 온천은 자연 용출 온천으로, 힘과 성분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자체가 온천수를 관리하는 중앙 집중 방식을 고수하는 곳으로, 충주시에서 온천수를 확보해 수안보온천 관광특구에 있는 호텔과 대중탕에 온쳔수를 공급합니다.

<한화리조트 수안보 온천/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수안보파크텔/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원탕이 따로 없어, 어느 어느 온천장에 가도 같은 온천수를 이용할 수 있죠. 따라서 온천을 선택하는 기준은 온천장의 특색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데요. 충주시에서 위탁 받아 운영하는 '수안보하이스파'는 자연 냉각 방식으로 온도를 조절하며, 온천 입구에 수온을 표시하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차가운 겨울바람을 맞으며 따끈한 온쳔욕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의 매력을 원한다면 '수안보파크호텔'과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을 추천합니다.

수안보 온천의 온천수는 온천수는 53℃로 온천장에서 물을 식힌 뒤 내놓는데 pH 8.3 약알칼리 온천수로 칼슘과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몸에 좋은 성분을 함유해 온천욕을 하면 피부가 매끈해지는 특색이 있다고 하는데요. 충북의 알프스로 불리는 수안보 온천에서 편안한 온천욕을 즐긴 뒤, 인근에 기암절벽이 수려하게 펼쳐진 수주팔봉. 충주커피박물관 등도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충북 수안보온천

위치: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숙박정보>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수안보면 수안보로, 043-846-8211 www.hanwharesort.co.kr

수안보파크호텔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탑골1길 36 http://www.suanbopark.co.kr

수안보하이스파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문의전화:043-846-8898

연일 한파로 얼어 붙은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국내 온천여행지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서울 도심에 있는 온천부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온천, 워터파크 처럼 다양한 어트랙션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형 온천까지~! 이번 주말에는 가족여행지, 데이트코스로 좋은 국내 온천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모처럼 따뜻한 곳에서 묵은 피로를 풀면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해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공감 sns 신고 저작자표시

from http://blog.ajucapital.co.kr/272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