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넥센 야구선수 임지열 음주운전 자진신고 징계 논란 "연봉 아버지...

넥센 야구선수 임지열 음주운전 자진신고 징계 논란 "연봉 아버지 임주택" 프로필

넥센 임지열. /사진

경찰 야구단을 거쳐 내년 시즌 넥센에 복귀하는 내야수 임지열(23)이 2년 전 음주운전으로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던 사실을 자진 신고했다. 넥센 구단은 "면목이 없다. 어떤 징계도 받겠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넥센 히어로즈는 28일 공식 자료를 통해 "임지열이 지난 2016년 9월 음주운전으로 면허정지 처분을 받았던 사실에 대해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자진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넥센은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선수단 전체에 음주운전을 비롯한 각종 사건, 사고와 관련해 문제가 있었으나 공개되지 않은 건에 대해 구단에 자진신고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신고 기간 동안 임지열이 2016년 음주운전으로 인해 면허정지를 당한 사실을 구단에 자진신고했고, 넥센 구단은 이러한 내용을 KBO에 알렸습니다.

임지열이 신고해온 내용에 따르면 그는 2016년 9월 1일 오후 10시경 서울 신논현역 근처에서 지인과 식사를 겸한 음주 중 차량을 이동해 달라는 전화를 받고 사설 주차장으로 이동하기 위해 도로로 나갔다 음주 단속에 적발됐다. 적발 당시 혈중 알콜농도는 0.074%였으며, 이후 면허정지 100일에 벌금 150만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넥센은 "구단에서 자체 조사 내용을 KBO에 알렸으며, 임지열에 대한 KBO의 징계가 나오면 무조건적으로 수용할 것이다. 구단 자체 징계 역시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임지열은 "당시 음주 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부족했다.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처벌 역시 마땅히 받겠다. 이미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계속 마음이 불안했고, 힘들었다"고 심경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 많이 반성하고 자숙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모범적인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2014년 넥센 2차 2라운드 22순위로 프로에 데뷔한 임지열은 올 해 경찰 야구단 소속으로 퓨처스리그 북부리그에서 타율(0.380)과 타점(79개) 1위에 올랐다. 데뷔 후 1군 기록은 없습니다.

박준상 넥센 히어로즈 대표는 “이번 일과 관련해 KBO리그 전체와 야구 팬들께 면목이 없다. 음주운전의 폐해에 대해 사회 전체가 고민하고 있는 요즘 더욱 모범을 보여야 할 프로야구단에서 발생한 문제라 죄송함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구단 차원에서 재발 방지를 위해 징계는 물론 음주 운전이 근절될 수 있도록 더욱 교육을 강화하겠으며, KBO의 클린베이스볼 정책에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사과했습니다.

넥센 히어로즈는 이날 선수단 전체가 참여해 향후 음주운전을 금지하겠다는 결의를 가질 예정입니다.

앞서 NC 구단은 강민국의 음주운전 사실을 KBO에 알리지 않은 채 KT에 트레이드해 물의를 빚었다. KBO는 27일 상벌위원회를 열어 강민국에게 2019년 정규시즌 30경기 출장 정지, NC 구단에는 벌금 1000만원의 제재를 부과했습니다.

임지열 음주운전

넥센 임지열 프로필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의 내야수이다. 개명 전 이름은 '임동휘'이다. 그의 아버지는 전 KBO 리그 한화 이글스의 외야수인 임주택이다.

출생: 1995년 8월 22일 (넥센 임지열 나이 23세), 넥센 임지열 고향 대전광역시

넥센 임지열 키: 180cm 체중: 90kg

넥센 임지열 계약금 1억 1,000만원

넥센 임지열 연봉 2,700만원 (2018년)

가족 아버지 임주택

학력 대전 신흥초 - 건대부중[1] - 덕수고

일찍이 성장이 멈춰 남들보다 이르게 웨이트 트레이닝에 주력해 몸만보면 여느 프로선수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을정도로 좋은 편.

같은 팀 동료이자 절친인 임병욱과 함께한 홍희정 기자와의 인터뷰.

임동휘에서 임지열로 개명하면서 김세현-오주원-김건태 등과 함께 넥센 히어로즈 개명자 라인에 합류했다.

2018년 11월 28일, 2016년 9월에 음주운전으로 면허 정지된 사실을 KBO에 자진 신고했다. 당시 혈중알코올 농도 0.0074%로 면허정지 100일, 벌금 150만원 처벌을 받았다고 한다. 자진 신고를 했지만 KBO 징계를 피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653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