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명길 남편 김한길 결혼과 이혼

최명길이 남편 김한길과 함께 <따로 또 같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을 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명길은 1981년에 데뷔를 한 중견배우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최명길과 그녀의 남편 김한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최명길 프로필

최명길 나이는 1962년 11월 11일생입니다. 수도여자고등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나왔으며, 데뷔는 1981년 1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남편 김한길이 있으며, 아들 김어진과 김무진이 있습니다.(최명길 아들 자녀)

최명길은 냉철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한 배우인데요. 이런 그녀의 이미지 때문에 주로 상류 계층의 배역을 맡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극에서도 왕비 역을 많이 맡았지요.

최명길은 고급스러운 외모와 미모 때문에 젊은 시절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지금으로 비교해보면 거의 김태희 급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최명길 조카는 배우 권율입니다.

최명길 과거 사진

최명길 남편 김한길

최명길 남편은 전 국회의원이자 현재 대한교수로 활동을 하고 있는 김한길입니다. 제7대 문화관광부 장관이기도 하지요.

김한길 나이는 1952년 9월 17일생으로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 김철고 ㅏ어머니 윤초옥 사이에서 태어났지요. 최명길은 1976년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중앙여고에서 잠시 교편을 잡았다가 1981년 소설 '바람과 박제'가 문학사상에서 소설부문 신인상을 수상하여 등단을 했습니다. 미국에서 미주기자로 일하기도 했으며, 귀국한 후 방송위원회 기획국 국장, 방송위원회 사무총장 서리와 기조실장을 지내다가 소설가로 활동을 했지요.

김한길은 소설가 활동 외에 방송인으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토크쇼를 하는 등 방송인으로도 활약을 했습니다. 김한길은 최명길과 재혼을 한 것인데요. 1981년 이어량의 딸 이민아와 결혼을 했고, 아들 김유진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1986년 미국에서 김한길 전부인(전아내) 이민아와 이혼을 했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마 최명길 이혼, 최명길 재혼이라는 연관검색어가 있는데, 이는 김한길이 이혼을 하고 최명길과 재혼을 했기 때문에 이런 연관검색어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최명길 김한길 나이차이는 10살 차이인데, 김한길이 염색을 하지 않고 백발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에 나이차이가 더 많이 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김한길 최명길 결혼 스토리

김한길은 이혼 후 1992년 제 14대 총선에서 통일국민당 소속으로 서울 동작구 을에 출마를 했으나 낙성을 했습니다. 이후 제 14대 대선에 출마를 한 정주영의 공보특별보좌관을 맡았습니다.

최명길이 라디오 DJ로 활발하게 활동을 할 당시 남편 김한길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당시 남편 김한길도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었지요. <김한길 초대석>에서 최명길이 초대손님으로 나왔고 이것이 인연이 되어 연인으로 발전, 결혼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최명길은 결혼과 함께 방송활동을 중단한 후 2000년대 다시 라디오로 복귀를 하며 방송활동을 재기했습니다.

김한길은 최명길과 결혼 후 이미지도 많이 좋아졌고, 정치활동이 빛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40세의 나이에 최명길과 재혼을 하여 2남을 두게 되었는데요. 1996년 제 15대 총선에서 새정치국민회의 전국구 의원으로 출마를 하여 당선을 하게 되었습니다. 1998년에는 김대중 정부가 출범을 하면서 청와대 정책기획수석과 문화관광부 장관을 지내게 되었습니다.

2006년에는 열린우리당 원내대표를 맡기도 했으며, 2012년 4월 11일에 열린 제 19대 총선에서 당선이 되기도 했습니다. 김한길은 안철수와 새정치민주연합의 공동대표로 취임을 하기도 했으며, 더불어민주당 탈당 후 국민의당에 합류를 했지만 2016년 제 20대 총선에서 야권 연대가 무산된 책임을 지고 총선에 불출마를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최명길 김한길 따로 또 같이

정치인들이 예능에 나오는 것은 요즘 시대에는 별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김한길 역시 정치 활동을 중단한 상태에서 아내(부인) 최명길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요. tvn에서 방영되는 따로 또 같이라는 예능입니다.

<따로 또 같이>는 부부가 같은 여행지로 떠나지만 취향에 따라서 남편, 아내와 따로 여행하는 모습을 담은 부부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입니다. 예능을 통하여 이들 부부를 만났던 적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최명길과 김한길을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명길 김한길 부부가 방송을 통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겠습니다.

from http://koreanzombie.tistory.com/58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