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이용녀, 재산탕진 이유 유기견 100마리 근황 공개 "집안 아버지...

배우 이용녀, 재산탕진 이유 유기견 100마리 근황 공개 "집안 아버지 연예인 스폰서" 가족사

이용녀 재산탕진, 유기견 치료에 빚 지기도 '100마리와 산다'

이용녀 재산탕진

배우 이용녀가 유기견 보호소를 운영하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는 직접 사설 유기견 보호소를 운영하며 100마리 유기견과 함께 일상을 살고 있습니다.

아울러 15년 간 약 1500마리의 유기견을 입양 보내왔습니다.

또한 전국동물보호활동가연대 회원들과 개식용 종식을 위한 카드 뉴스를 만들어 SNS에 올리기도, 함께 국회로 나가 촛불 시위에 나서기도 하는 등 직접 발로 뛰며 동물들을 위한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용녀는 18일 티브이데일리와 만나 유기견 임시 보호를 시작하게 된 배경에 대해 밝혔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개, 닭 등의 동물들을 키워왔다는 그는 연기 연습을 위해 연습실에 가던 중 눈이 터진 강아지 한 마리를 발견하게 됐다고 했습니다.

이용녀는 “눈이 터져 있는 강아지를 발견하고 주인을 찾아주려 했다. 그랬더니 근처 슈퍼 아주머니가 그 개가 떠돌이 개라고, 초등학교 아이들이 돌을 던져 다친 거라고 하더라”며 “너무 화나서 개를 데리고 바로 병원에 갔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유기견을 괴롭히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용녀는 곧장 보호소로 향했습니다.

그는 고작 한 달 사이에 보호소에서 개를 17마리나 데려왔습니다.

이용녀는 “이후에 또 20마리 데려왔다. 그러다 보니 몇 달 사이에 100마리가 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용녀는 “술 먹고, 옷 사 입고 이런 데 돈 쓰는 편이 아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돈을 모아 둔 편이었다. 모아놓은 돈을 아픈 개들 치료하는 데 썼다. 저금했던 돈을 1년 안에 다 쓰고 그 다음부터 빚을 지기 시작했다”며 “그래도 안 할 수가 없는 일이었다”며 유기견에 대한 아낌없는 사랑을 드러냈습니다.

이용녀 재산탕진

배우 이용녀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1975년 연극배우 첫 데뷔하였다. 위키백과

출생: 1956년 (배우 이용녀 나이 62세), 배우 이용녀 고향 평택시

이용녀 키: 165cm[2] 이용녀 몸무게: 50kg

부모: 민순희

방송: 백희가 돌아왔다

수상: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JTBC의 힙합 예능 힙합의 민족에 출연해 젊은이들 못지 않은 훌륭한 랩핑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고, 그 결과 최종 우승까지 거머쥐었다.

어렸을 때 직업 군인인 아버지가 청와대에 계셨고 집안도 잘 살았다고 한다. 군사 정권 당시, 군인은 권력층이었다.

스스로 60여 마리의 유기견들을 돌보고 있다. 2005년부터 유기견을 입양하기 시작하여, 한때는 유기견이 100마리가 넘는 때도 있었다고 한다. 사료 값만 한 달 120만 원이 넘어서, 한국 사료 개인 구매자 중 전국 3위에 든다는 말까지 있다. 유기견을 돌보다가 다친 적도 있었는데, 유기견의 주거지를 옮기기 위해 개들을 이동시키다가 진돌이(식용개 농장에 있었던 개)에게 크게 물리고 손마디를 구부릴 수 없게 되는 부상을 입은 적도 있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닮은 걸로도 화제가 되었다. 이에 마틴 프리먼을 닮은 배우 송재호와 엮어 한국판 셜록(...)이라는 짤도 나왔다. #

베네딕트 컴버배치 닮은 꼴이어서 그런지 크라임씬 3 티저 영상에 셜록 역할로 출연했다. 참조.

연극 배우 출신으로, 젊은 시절엔 주연을 도맡았다 한다. 환갑이 넘은 현재 모습으론 느끼기 어렵지만, 과거 사진을 보면 독특한 분위기의 서늘한 미인이었다.

연극 배우로 잘 나가던 젊은 시절, 스폰서 제안을 거절한 후 잘 풀리지 않았다고 한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1 E23에 출연했다. 많은 유기견들을 입양해서 보살피고 있었지만, 싸우는 개를 말리다가 물리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강형욱의 도움을 받는 모습으로 나왔다. 위에 언급한 진돌이가 특히 문제였단다. 개 농장에서 데려올 때, 그 농장 주인이 다른 개를 때려 죽이는 모습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는지 사람을 너무 무서워해서 몇 년동안 만지는 것 조차 곤란했다고.

학력 무학여자중학교 무학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학사

2018년 KBS2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 2》

2018년 oksusu 웹드라마 《뷰티풀 뱀파이어》 ... 옥분 역

2018년 MBC 주말특별기획 《숨바꼭질》 ... 최보살 역

2018년 OCN 수목드라마 《손 the guest》

2018년 JTBC 월화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 무속인 역

2018년 tvN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

2018년 네이버TV 웹드라마 《피어나》 ... 원진 역

2018년 《궁합》 ... 한상궁 역 (조연)

2018년 《소공녀》 ... 록이 모 역

2018년 《머니백》 ... 간장게장 부인 역

2018년 《허스토리》 ... 이옥주 역

2018년 《꽃손》 ... 금자 역 (주연) 이용녀 트랜스젠더, 이용녀 성형전

숨바꼭질 김실장 정체

2018/11/13 - [화제인물누구] - '동상이몽2' 윤해영, 재혼 윤승호 안과의사 집업 공개 "전남편 이혼 사유? 자녀 딸 알렉스" 언급

from http://yoyonew.tistory.com/343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