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버섯 중에서도 최고의 버섯인 표고버섯은 맛이나 효능이 으뜸으로 꼽히는 버섯입니다. 때문에 몸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찾아 먹는 고가의 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의 효능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것이라도 지나치면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정도가 지나치면 미치지 못한 것과 같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01. 변비 개선

풍부한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변비를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으며 변비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02.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 환자나, 동맥 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03. 골다공증 예방

비타민D가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골다 공증과 같은 골질환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임산부의 경우 태아의 뼈 건강과 성장기의 어린이들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04. 다이어트

표고버섯은 100g당 38kcal의 저열량 식품으로 풍부한 영양소화 낮은 칼로리 등으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특히 표고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단백질로 기름진 고기 대신 우리 몸의 영양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05. 면역력 증진

표고버섯 안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세포의 반응을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기 때문에 감기 몸살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 부작용

표고버섯을 날것으로 먹을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한 경우에는 피부 발진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들의 경우에는 전문의의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혈중에 요산 수치가 높아 통풍을 가진 분들이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표고버섯을 장기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이나 복통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러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표고버섯의 복용을 멈추고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from http://princessdpfldjf.tistory.com/4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