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석류즙 효능 몰랐던 사실

토픽셀프 2018. 12. 18. 14:20

석류즙 효능 몰랐던 사실

갱년기 여성에게 좋아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석류는 사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과일이다. 하지만 씨를 계속해서 빼면서 먹어야하기 때문에 생과로 섭취하는 것은 굉장히 불편하다. 씨를 제외하고 나면 우리가 실제로 먹는 부분은 과일 전체중 20%에 불과하다고 한다.

먹기도 번거로운 석류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석류즙이 있으며 집에서는 석류와 설탕을 섞어서 석류청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차로 끓여마시는 방법도 있다.

열량과 지방이 낮으며 당분도 높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석류즙이 효과가 있다. 제철은 가을인 9월부터 겨울인 12월까지이다. 칼로리는 100g 당 67kcal이다.

갱년기 여성을 위한 석류즙 효능

평균적으로 따져보면 여성 45세 전후로 갱년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그 나이가 되면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되고 이로인해 심리적, 신체적 변화가 나타난다. 폐경이 되지 않았더라도 월경 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식은땀이 자주 나고 안면홍조 증상도 나타난다.

석류즙 효능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이유는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연관이 깊다. 에스트로겐이 줄어들면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데 석류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이 증상 완화를 도와준다. 또한 갱년기 때 나타나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급격하게 늙어가는 피부에게 미용 효과도 부여한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있다. 그런데 이 에스트로겐이 사람의 에스트로겐 구조와 비슷하게 생겼고 그래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것이다.

한방에서 말하는 석류즙 효능

한방에서는 중이염을 치료하고 혈변을 볼 때, 자궁출혈이 있을 때에 효과가 있다고 본다.

석류즙 효능

영양성분은 안토시아닌, 비타민 B와 C가 가장 많으며 셀레늄, 칼슘 등도 포함되어 있다. 일단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좋으며 탈모 예방에도 좋다. 나이가 들면서 흰머리카락이 생기는 것이 싫다면 백발을 예방하는데도 효엄이 있다.

갱년기 증상에 좋지만 혈압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므로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과일이며 동맥경화증도 예방해준다. 부인병이 있는 경우 먹어주면 도움이 되고 피부 건강에는 특히나 좋다. 과거에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말은 괜히 있는 것이 아니었다.

석류에 들어있는 엘라그산 성분은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항산화 물질이 있어 세포가 늙어가는 것을 막는다. 결론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깊은 주름,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이 생기는 것을 늦춰주고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석류즙 효능이다.

남성에게도 석류즙 효능을 추천한다. 발기부전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누적된 피로해소에도 좋다. 전립선암과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좋은 석류 고르기

붉은 색이 선명한 것이 좋고 약간 무른것보다는 단단한 것이 더 좋다.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약 이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다. 먹을 때는 석류에 칼집을 내준 다음 손으로 쪼개서 알갱이를 먹는다.

쉽게 먹기 위해서는 씨까지 갈아서 집에서 즙으로 먹을 수 있으며 차로 우려서 마실 수 있다.

장기간 복용할 경우 부작용

갱년기에 좋다고 하지만 인체에 흡수되는 에스트로겐이 있어서 장기간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그 부작용으로는 자궁내막, 유방결절, 유방통 등이 있다.

또한 에스트로겐이 많아지면서 폐경을 한 경우 유방암과 자궁내막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점이다. 병이나 호르몬을 스스로 치료하기 위해 과다복용하는 것보다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전문의의 판단에 따라 먹는 양을 조절하도록 한다.

어린 나이의 여성이 복용할 경우 월경전증후군이 빠르게 시작될 수 있다. 가슴이 붓고 딱딱해지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혈압약을 먹는 사람에게도 부작용이 나타난다. 석류 특유의 성질이 다른 약물과 충돌이 잘 일어나기 때문이다. 수술을 받아야하거나 수술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이라면 먹지 않는 것이 좋고, 석류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므로 저혈압인 사람은 섭취를 피하도록 한다.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푸석한 머릿결좋아지는법 헤어팩 만드는법

탈모치료 : 탈모에 좋은 음식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 소변 거품 원인

뇌경색 초기증상 어느날 문득

왼쪽 아랫배 통증 :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사진으로 확인해보자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배에서 꾸르륵 소리

from http://5ho900809.tistory.com/7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