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쌈김치 딱 좋게 매콤해서 요즘 밥도둑!보배김치에서 주문!

하루살이 르베

하루일식 2018.07.17 18:12

보쌈김치 딱 좋게 매콤해서 요즘 밥도둑!보배김치에서 주문!

너무 더워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십니까...

전 죽겠어요....

집 근처에 메밀국수나 비빔국수, 냉면이라도 맛나게 하는 곳 있으면

살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집에서 햇반 돌려서 먹는데

그게 제일 꿀맛밥이라니요..서글프게......

암튼 진짜 더위때문에 입맛도 떨어지고

세상만사 다 힘들고 귀찮은데...

보배김치에서 보쌈김치 시켜먹고

입맛 돌아서 큰일난 ㅎㅎ

1kg부터 주문 가능하구요

1키로에 11,000원이에요.

사실 보쌈김치가 싼 편은 아닌데 어딜봐도 이정도 하구요,

더 싼 곳 주문해서 먹어보기도 했는데

적당히 매콤하고, 젓갈내나 인위적인 단맛 이런거 안나는덴

보배김치뿐이었어요(제 기준)

그리고 다른데선 ... 꼬옥 2~3kg이상부터 주문해야하니까

오히려 더 부담 많이 되더라고요.

근데 보배김치는 모든 김치를 1kg부터

자유롭게 주문가능해요.

1키로라고 해서 뭐 가격 뻥튀기 되고 그런거 아니구요

그냥 중량 그대로 계산되니까 딱히 부담 안 가지셔도 될 듯 해요.

원하는거 이것저것 1kg씩 골라 담아도 맘 편히 주문 가능하단 것.

보배김치는 전라도김치쇼핑몰이구요

광주광역시에 있어요!

참고로 저는 광주 토박이인데요

광주사람이라고 전라도김치, 광주김치 무조건 맛있다하진 않거든욥.

뭐라해야하지 너무 젓갈맛이 과하거나...

간이 쎄고, 지나치게 맵거나..

뭔가 중간이 없는 극과 극의 맛을 달리는게

전라도김치이기도 해요 ㅠ

그래서 좀 ... 주문하면서도 조마조마했는데요

태어나서 먹어본 보쌈김치 중에 최고였어요....

중간정도의 적당함이 이렇게나 맛있을줄은;

반대로 말하면 쎈 간, 맵기, 젓갈맛 좋아하시면

안 맞을수도!

흑흑 혼밥러에게 멋진 디스플레이란 없다.(아님)

전 그냥 대충해서 먹는 스타일이라...

그래도 열심히 잘 차려봤어요..

깨도 뿌렸다구요...

일단 배추가 정말 맛있어요

가짜로 설탕이나 물엿 왕창 넣어서

달달함 뿜어내는게 아니라...

제가 미식가는 아니지만 음식을 좀 오래씹어먹기 때문에

본연의 맛을..좀 잘 느낀다고 해야하나?...

미식가는 아닌데 맛을 좀 잘 봐서

어렸을때부터 김치 간 보라고 할머니가 꼭 저 부르고 그러셨거든요.

"니가 간을 보는게 제일 정확하다."

이러시면서...

근데 정말 뭐라해야하지 간은 개인 입맛차이 다를 수 있다 쳐도

배추나 양념 자체가 흉내낸 맛이 아니더라구요;;;

굉장히 진한데 맛있어요.

얼마나 양념이 많고 진하고..

배추도 좋은지;;

어느 각도에서 어떻게 찍어도 훌륭한 비쥬얼입니다..

젓갈내 안나서 넘 좋구요

사실 보쌈김치 보면 무반 배추반 느낌인데 ㅡㅡ;

여긴 배추가 진짜 대박...

본연에 충실한 느낌.

보쌈김치를 꼭 보쌈고기에 먹을 필요 없죠!

물론 더 맛있겠지만..

근데 너무 과하게 달지 않아서 밥이랑 먹어도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게다가 보배김치에서 포기김치도 먹어봤었는데요

보쌈김치가 살짝 더 칼칼해서

뜨끈한 국물+밥 같이 먹으면 그렇게 개운하고 맛있고...

입맛이 팍 돌아요;;

꿀꺽..저녁밥시간이 기다려지네요.

집에서 1끼만 먹는데 그 밥상이 제일 기다려지다니.

익혀서도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콩밥을 정말 싫어하는데

건강생각해서 어거지로 먹고 있던 것...

보쌈김치 하나로 2공기 뚝딱...

게다가 주말에는 삼겹살도 구워서

같이 먹었어요.

오히려 보쌈고기는 좀 제 입맛엔 느끼해서 별로 안 좋아했는데

맛깔나게 익힌 삼겹살에 먹으니 기가맥힌....

스팸에도 먹어봤는데 짱이었어요!

진짜 혼밥족들은 김치 시켜먹거나 담궈먹는거

다 힘들잖아요...

전부 대량주문만 되지, 김치냉장고도 없는 경우 많지..

조금씩 먹는데 대량 보관도 힘들지..

근데 여기선 1kg씩 소량 주문 되니까

그렇게 좋구요, 그냥 조금 덜어서

냉장보관해도 맛있더라구요.

저는 회사에서 점심밥을 먹거든요.

부엌이 있어서 ㅎ

직원분들하고도 같이 먹으려고

조금 가져와서 요즘 점심 맛있게 먹고 있어요.

그 반찬, 도시락 배달로 먹고 있는데

그거 반찬 거의 ㅋㅋ 손도 안 댄 ㅠㅠㅋㅋ

아깝긴 한데 여기 김치가 진짜 밥도둑이에요.

다른것도 이것저것 해봐야겠어요.

제 돈 주고 사먹은겁니다!

from http://onedayrve.tistory.com/23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