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치민 여행 , 준비 사항 꼼꼼히 체크 시작

호치민 여행 , 준비 사항 꼼꼼히 체크 시작

안녕하세요.^.^ 날씨가 참 많이 선선 해졌죠?

이웃님들이 계시는 지역은 어떤가요?

저희는 이번에 침수 피해가 너무 많아서ㅠㅠ

여기저기 난리도 아니였는데요.

언제 다 복구가 되려는지 모르겠네요~ㅠㅠ

오늘은 여행 가고 싶은 곳 한 곳 선정 해서

여행 준비 사항에 대해서 체크 해봤는데요.

올 해 지나가기 전에 친구들이랑 한 번

다녀올거랍니다.ㅎㅎ

제가 여행 갈 곳은 베트남 호치민 인데요.

베트남 하면 여유로운.. 낭만.. 이런게

바로 떠오르긴 하는데 나름 신도시 여행 하면

호치민 여행이 최고봉이더라고요.ㅎㅎ

호치민 여행 준비 사항 지금 부터 알아볼게요.

항공권은 대항한공과 베트남항공,아시아나항공,

비엣젯항공 등 꽤 여러편의 항공사가

호치민과 인천 왔다~갔다 하는 직항편을 운항

하고 있더라고요.

호치민 여행 중 가는 항공편이 많으니 어느

항공사로 선택할지가 고민이 될 듯 하네요.ㅎㅎ

항공사마다 운항하는 횟수는 각각 다르긴 한데

대부분 그래도 2-3회 정도 운항 하는 곳이

많이 있더라고요.

인천에서 호치민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5시간

30분 정도 인데요.

베트남 노선을 이용할때 주의 해야하는 부분은

여권의 유효기간이 탑승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서 출국이 가능하다는 점에

꼭~유의 해서 여권 만료일 살펴 보고 너무

짧게 남았다면 미리 한국에서 갱신을 해서 가야 해요.

호치민 여행을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 한지 필요 없는지도

찾아 봤는데요.

한국 사람들은 무사증 입국 제도가 되어 있어서 관광

목적으로 놀러갈 때는 최대 15일까지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 하더라고요.

16일 이상 묵으실 분들은 사전에 비자를 발급 받아서

가도 되고 현지에 도착해서 도착 비자를 따로 발급을

받아도 된답니다.

그런데..뭐.. 가서 받고 하면 절차가 번거로울수도 있으니

그냥 한국에서 받아 가는게 좋겠죠?

호치민 여행 준비물로는 날씨 자체가 일년 내내 더운

나라이기 때문에 여름옷을 챙기고 또한 벌레가

많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벌레와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로 챙겨 가는게 좋답니다.

선글라스나 모자와 같은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아이템도 챙기는게 좋겠죠?

그리고 종종 비가 내릴때가 있으니 우산 하나 정도

챙겨 가면 여행 중 비 안맞고 돌아다닐 수 있겠더라고요~ㅋㅋ

from http://mabin-world.tistory.com/35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