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드 셀프유리막코팅제 시공 및 결산

크리도 유리막코팅제 드디어 시공한다. 원래 어제 하려고 했는데, 폭풍야근때문에 하는 수 없이 하루 연기되었다. 우선 확실하게 전처리를 해줘야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고, 혹여 효과가 나지 않았을 때도 확실하게 깔 수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전처리 과정을 가졌다.

1. 철분제거

2. 고압수프리워시

3. 샴푸워시

4. 고압수프리워시

5. 페인트클랜징

6. 고압수프리워시

평소보다 더 신중하게 전처리 과정을 가졌다. 내가 사용하는 서너개의 왁스보다 성능이 안나온다면 확실하게 까려고. 하하하. 공짜로 받은 물건인데 너무 박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 여하튼 이제 시공을 시작해보자. 그전에..

가끔 가는 김포 세차장.. 기본료 천원 크라스.. 칭찬해. 여기서는 진짜 잘하면 2천원만 쓰고 세차 끝남. 굳

전처리 완료된 모습. 근데 라이트보이시죠? 저거 안에서 습기 찬거... ^^ 보증기간 끝나서 보증도 안됨. 보증기간내에 갔더니 라이트 안에 습기차는 현상은 정상입니다라고 말하는 수원 현대 사업소 크라스. ^^ 내가 반현기정서를 가진 사람은 아니지만 저도 다음차는 현대차 즈으으을대 안삼. 잡담이 길었으니 진짜 시공 시작!

일전에 시공했을때처럼 스펀지에 천을 감싸고 용액을 바른후 도장면에 도포했다.

바름성은 여전히 기름 바르듯 편했는데, 약간 다른점은 진한 아크릴 향이 나던 이전 제품에 비해서 개선된 향을 보였다는 것.

전체 도포후 시간 체크. 2017년 7월14일 금요일 20시 40분.

정확히 10분(설명서에 있는데로)이 경과된후 버핑시작.

버핑완료.

우선 내가 간과한점 중에 하나는 이 제품이 제대로 본딩되지 않는점이 문제점 이었다는 것이다. 예전에 나눔받은 제품은 제대로 본딩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10분이 지나고 버핑을 할때 그냥 닦아내는 정도로 끝났었다. 그런데 이녀석은 바로 그 부분이 개선된 제품인지라, 10분이 지나고 약간 여유롭게 버핑을 시작하려고 하니, 이미 도장면에 발라둔 약재들이 물성변화를 일으키고 있..... 버핑 타월로 본넷을 살짝 스치는데 타월이 쩌억하고 달라 붙더라는. 남은 약재로는 절대 한판 작업해야지 전체작업은 안할 듯. 팔 떨어져 나가는줄 알았다... 이건 뭐 최대한 메뉴얼 대로 하고 싶어서 습식 버핑 할 수도 없고... 한시간동안 오른팔을 잃었다나 뭐라나 하하. 여튼 작업성이 좀 안좋아졌다. 향은 좋아진 편이고! 아 그리고 바를때만 보면 엄청나게 슬릭 할 것 같은데 정작 다른 LSP에 비해 뛰어나지 않더라.... BSD보다 조금 나은 수준. 그렇다고 친수성이나 그런것은 아니고 발수력은 시공하고 2일뒤에 비가 와서 발수성을 볼 수 있는 사진을 몇장 찍어봤다.

참고로 오늘부터 약 4주간 세차를 하더라도 최대한 약하게 샴푸도 사용할 것이며 다른 LSP는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그 이유는 이 제품이 진짜 유리막?코팅이라는 이름을 붙일만한, 아니 유리막이라는 왁스보다 더 성능이 좋을 것 같은데 실제로도 발휘하는지 확실하게 알고 싶기 때문이다. 보통 나의 경우 왁스의 유무에 비딩의 유뮤를 많이 사용하는데 사용했던 제품들을 기준으로 지속성을 이야기 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카나우바계열 = 4~8주

실란트계열 = 4~8주

물왁스계열(BSD,크리스탈코트) = 4주

완벽하게 친수성향이 되었다기 보단 비딩이 많이 뭉개지고 깨지기 시작하는 시점을 나는 왁스를 재시공하는 시점으로 잡기 때문에 위와같은 수치가 나왔다. 이제 이 제품이 위의 것들보다 더 지속성을 보일지만 판단해보면 될듯. 시공하면서 느낀 짧은 평점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친다. (지속성이 기대되는건 사실)

1주일이 지나고 2회차 레이어링한 사진을 끝으로 롱텀관리기 시작. 위 사진은 무보정한 사진이다. 4년차 9만키로 뛴 차에 시공한것 치고는 생각보다 좋은 광이 나더라. 이하 시공일지를 꾸준히 써보겠다.

2017-07-14 첫시공

2017-07-21 레이어링 2회차.

2017-08-24 본넷 비딩 붕괴중

2017-08-24 사이드 및 후방 비딩 양호한편

가 격 평 가 불 가 (택배비도 무료 덜덜덜)

냄 새 ★★★★★ (일전에 평이 안좋았는데 개선됨)

바름성 ★★★★★

광 택 ★★★★★

작업성 ★★

슬릭감 ★★

블로그내 셀프세차 관련 포스팅 ▶ 클릭

from http://ulboed.tistory.com/43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