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가볼만한곳, 바다의 절경이 있는 "동백섬"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바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동백섬"을 소개해 드릴게요. 동백섬은 APEC 정상회담이 열린 APEC 누리마루가 있는 곳으로, 해안절벽과 바다의 절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또한, 산책로 끝에는 해운대 백사장으로 건너갈 수 있는 길이 있기 때문에 해운대 근처 관광지를 돌아보실 예정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부산 관광지 중 하나죠. 그러니 부산가볼만한곳을 찾고 계신 분이라면 동백섬에 대해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해안산책로

해안절벽이 멋스러운 산책로 해안산책로에 있는 흔들다리

해안산책로에서 볼 수 있는 황옥공주 인어상

동백섬 산책로

산책로 옆 전망대

동백섬 해안산책로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은 해운대 일대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해안절벽을 따라 이어진 해안 산책로가 인상적인 곳이랍니다. 또한, 자연과 어우러진 멋진 빌딩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죠. 게다가 동백섬의 해안 산책로는 해운대 해수욕장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해운대 일대를 둘러보실 예정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하는 부산 관광지랍니다.

해안산책로의 길이는 해운대까지 대략 1.7km 정도이며 대략 15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단, 약간의 높낮이가 있는 산책로이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오시는 게 좋죠. [동백섬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 10분에 300원 / 1일주차 8,000원 ]

바다의 시원함이 있는 APEC누리마루

APEC 누리마루

APEC 누리마루 이용시간

APEC 누리마루 내부

APEC 누리마루 기념관

APEC 누리마루에서 정상들이 앉았던 자리

전망 좋은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셨다고 하네요!

동백섬에는 아름다운 전망이 있는 산책로뿐만 아니라 APEC 정상회의가 열렸던 "APEC 누리마루"라는 곳이 있답니다.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APEC ) 21개 회원국의 정상들이 만나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 장소랍니다. 정상들이 만난 장소인 만큼 APEC 누리마루에는 눈에만 담기 아까울 정도로 눈부신 절경이 있답니다. 자연미와 인공미가 만들어낸 한 폭의 그림을 이곳에서 볼 수 있는 거죠.

또한, APEC 정상회의가 진행되었던 자리와 기념관도 관람할 수 있답니다. 각국의 정상들이 어느 곳에 앉아 어떤 분위기에서 회의를 진행했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장소이죠. 물론, 회의만 진행되었던 곳이라 그렇게 많은 볼거리가 있는 건 아니지만 각국의 정상들이 만난 자리를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는 게 큰 의미를 지닌 거 같아요.

APEC 누리마루 1층에는 작은 정원이 있답니다.

APEC 누리마루 정원에서 바라본 전망

정원에서 바라본 하늘

광안대교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

전 개인적으로 APEC 누리마루에서 추천해드리고 싶은 장소는 1층에 있는 작은 정원이랍니다. 이곳에서는 광안대교와 해운대 바닷가의 일몰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답니다. 또한, 탁 트인 바다가 정원의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바다의 시원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장소죠. 황금빛으로 반짝거리는 시원한 바다와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을 수도 있구요. 그러니 누리마루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한 번 들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동백섬을 여행할 때 알아두면 좋은 팁!

더베이101-동백섬-해운대코스

더베이 101 / 동백섬 가는 입구에 있는 부산 야경 명소 낮에 봐도 멋진 광안대교

해운대 바닷가

부산 여행 코스를 짜실 때 도움이 될만한 여행 팁을 알려드릴게요. 부산 가볼만한곳 동백섬 양옆에는 부산 야경 명소인 해운대와 더베이101이 있답니다. 둘 다 매력적인 야경 명소이긴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더베이101이 더 화려한 야경 명소인 거 같아요. 누구나 더베이101의 야경을 보면 눈이 휘둥그레지거든요.

그래서 전 해운대-동백섬-더베이101 순으로 구경하시는 걸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낮에는 해운대를 둘러보며 놀고 계시다가 노을이 질 때 동백섬으로 건너가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는 거죠. 그 후 해가 졌을 때 더베이101로 넘어가시면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며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답니다. 게다가 화려한 야외테라스까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편하게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제가 추천해 드린 부산 가볼만한곳들을 참고하셔서 알찬 부산 여행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부산여행] - 부산 해운대 여행코스, 부산 야경 명소로 꼽히는 "더베이 101"

[부산여행] - 부산 이색데이트 코스, 지친 마음을 쉬게 하는 북카페 "이터널저니"

[부산여행] - 부산 놀거리 추천, 영화도 보고 행사도 즐기는 "영화의전당"

[부산여행] - 부산 나들이 장소, 소소하지만 작은 행복이 있는 "APEC나루공원"

동백섬 위치

from http://tryitnow.tistory.com/54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