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펨코리아 사건] 호주 국자를 잡은 펨코 유저

모두들 작년 11월 달에 일어난 호주 국자 사건을 아는가?

모른다면 밑에 있는 글을 한번 읽어보자.

관련 링크 :

호주 국자 사건

경악스럽지 않나?

11월 20일 체포되었다.

11월 21일 보석이 기각되고 -> 구속 수사가 시작된다.

1월 17일 재판이 시작되었지만 preliminary examination mention(연기)되었다.

1월 31일 증거 제출했다.

2월 14일 증거를 심사했다.

3월 13일 제출된 증거를 토대로 Supreme court로 옮겨질지 여부를 결정했다.

이렇게 사건은 흘러갔다.

호주 국자에 대한 최신 소식은 올해 3월 13일에 사건이 지역 법원에서 고등법원(대법원?)으로 이동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호주 국자가 재판에 회부되기까지 큰 공헌을 한 사람이 바로 에펨코리아의 어느 한 유저라는 것은 대부분 모를 것이다.

호주 국자 사건이 일어나기 전까지 그는 에펨코리아의 여느 유저들과 비슷하게 간간이 게시글을 업로드 하던 유저 중 한명이었다.

이 얼마나 귀여운가.

하지만 사건이 발생할 당시 호주에 거주중이었던 그는

현재까지는 그 홈페이지 주소 알려줬고 도 추가 조사한다고 얘기했도 내가 추가적으로 신고 할거 있으면 더 연락 주라고 함

개시물 내용 번역해주고 사진들 설명 해줬음

라는 글을 시작으로 호주 국자 사건을 공론화시킨다.

그리고는

호주국자 추적과정에서 호텔에 연락을 했었고 호텔을 통해 결정적으로 호주국자의 고용인에게 연락이 닿게 됨

아마 경찰 조사 과정에서 그녀가 호텔에서 고용된건지 그녀를 어떻게 아는지 추궁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 그래서 그런지 호텔측에서 문자로 "그녀가 우리 비즈니스에서 일한 적이 없으며, 그녀가 여기서 일했었다고 시인 한다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 라고 전해 옴

아마 진짜 망한 듯 합니다.

등의 글을 올리며 호주 국자의 숨통을 죈다.

2018/06/06 - [에펨코리아 사건] 해축 커뮤니티의 대세...카우찡요가 누구인가? from 펨코

2018/06/06 - [에펨코리아 사건] 해축 커뮤니티의 대세...카우찡요가 누구인가? from 펨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그, JamaisVu

그를 잊지 말자.

-JamaisVu가 정리해놓은 사건 노트(2017/11/20)-

1. 어떤 익명의 워마드 회원이 수영장이 있는 펜션에서 아이를 수면제를 주스에 타 기절 시킨 뒤 성폭행을 했다는 게시물을 게시했다.

2. 게시물에 올라온 배경화면과 아이콘 정렬로 '호주국자' 라는 유튜버라는 것이 심증적 증거 확보했다.

현재 '호주국자'는 Au Pair; 즉 고용주의 집에 숙박하며 아이 를 돌보고 급여를 받는 일을 다윈 지역에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공개했다.

해당 사실을 알고 작성자는 호주 다윈 경찰에 신고 및 호주 신문사에 제보했다.

3. 이틀 전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현재 자기가 묵고 있는 다윈 지역의 펜션 공개했다.(현재 삭제) (워마드 게시물의 내용과 거의 일치)

4. 그 펜션의 영상을 바탕으로 익명의 제보자가 다윈 지역의 펜션들을 추려 해당 펜션(호텔 아파트)를 발견했고, 작성자는 '호주국자'의 인상착의와 범행을 호텔 관리자에게 전달했다.

5. 호주 국자는 신상이 밝혀진 후, 또 다시 유튜브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자신이 올린 글이 맞다고 인정했다.(현재 삭제)

6. 그 다음 날 아침, 게시물을 올린 사람은 본인이 아니라고 부인 루머 확산 및 악플에 대해 법적 조치하겠다고 선포했다.

7. 호주 시각 13시에 '호주국자'의 고용주로부터(호텔 관리자를 통해) 작성자에게 통화를 걸었고,

자신의 아들을 돌보는 Au Pair가 '호주국자'의 인상착의와 100% 일치하는 것을 확인했다.

이후 그녀에 대한 자료를 요청하였고 모든 자료를(번역한 게시글, 예전 트윗, 증거) 통합하여 이메일로 발신했다.

8. 일단 첫 발단인 게시글을 배제하고서더라도 '호주국자'는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영상에서 언급한 '쇼린이' 등 아카이빙 된 트윗(현재 삭제)을 바탕으로 '호주국자'는 아동에게 매우 위험 할 것으로 추정됐다.

9. '호주국자'의 고용주는 전 경찰 이였으며 현재 '호주국자'는 해고, 고용주가 직접 경찰에 신고 상태이다.

10. '호주국자'는 고용주의 집에서 있다가 경찰에 체포되었고, 조사를 받는 중이다.

관련 링크

2018/06/07 - 스포르팅 회장의 무차별 징계

2018/06/07 - [사건 노트] 스포르팅 훈련장에 극성팬 난입 - 해외 축구

2018/06/07 - 리버풀 관련 이적 소식

2018/06/06 - [에펨코리아 사건] 해축 커뮤니티의 대세...카우찡요가 누구인가? from 펨코

from http://montbellfoto.tistory.com/37 by ccl(A)

댓글